지역음식 홍보 대구식객단 모집
대구시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대구의 음식을 홍보하고 맛집을 발굴하는 한편 음식점의 위생수준 향상, 서비스개선 등을 위해 18세 이상 대구시민을 대상으로 제6기 ‘대구식객단’ 40명을 내달 9일까지 대구푸드(www.daegufood.go.kr)를 통해 접수한다고 29일 밝혔다. 새로 선정할 식객단은 5기 30명과 함께 맛집 발굴과 모니터링을 하게 되며 대구시는 활동 내용을 분석, 평가해 우수 활동자는 표창할 계획이다.
청소년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대구시청소년지원재단은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주기 위해 29일 오후 4시 대구시청소년수련원에서 ‘백지 위에 그리는 꿈’을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연다. 고 3 수험생 등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권영진 대구시장과 배지숙 대구시의원, 청년사업가 안영일 표철민, 장애청소년 등이 패널로 나와 학창시절의 고민과 꿈, 역경 극복사례 등을 들려준다. 참가신청은 인터넷(www.startcome.com/club/youth)이나 전화(053-659-6212)로 하면 된다.
코레일 ‘내일로’ 관광객 할인혜택 제공
대구시는 코레일 대구본부 등과 공동으로 코레일에서 청소년들에게 판매하는 ‘내일로’ 이용권 소지자를 대상으로 대구지역 149개소에서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키로 했다고 밝혔다. 내일로는 여름 및 겨울방학 기간 만 25세 이하를 대상으로 판매하는 자유열차티켓(KTX제외)이다. 할인혜택 제공 업소와 할인율은 평화시장 닭똥집골목, 안지랑 곱창골목 등 음식테마거리 10%, 방천시장 투뿔 20%, 커피명가 라핀카음료 50%, 음악다방 쎄라비 20%, 아양기찻길카페 10%, 시티투어 20%, 이월드 50%, 스파밸리 30%, 허브힐즈 20%, 팔공산케이블카 20% 등이다.
대경대 해수부 크루즈 전문인력 양성사업기관으로 선정
대경대가 최근 해양수산부의 ‘크루즈 전문인력 양성사업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대학은 앞으로 3년간 3억원씩 지원을 받게 된다. 대학은 그동안 ‘한국크루즈관광산업 육성포럼’을 창립하고 ‘크루즈 승무원과’를 개설, 전문인력 배출 및 크루즈산업 발전에 노력해왔다. 이채영 대경대 총장은 “이번 선정으로 관광크루즈 산업을 육성, 고용창출을 늘리고 세계 뱃길 관광산업에 대학이 주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