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공단 기업인들 北에 노동규정 개정 항의
개성공단기업협회는 정기섭 회장과 신한용 부회장 등 협회 소속 기업인 8명이 24일 방북해 북한 중앙특구개발지도총국에 노동규정 개정 재고를 촉구했다고 25일 밝혔다. 총국 실무책임자는 공식 접수를 거절한 대신 협회의 건의내용을 상부에 보고하기로 했다. 북한은 지난달 20일 최고인민위원회 상임위원회에서 최저임금 인상률 제한을 삭제하는 등 개성공단 노동규정 13개 조항을 개정해 우리 정부와 기업인들의 반발을 샀다.
아주대병원에 ‘스마트 힐링 놀이터’ 첫 개소
미래창조과학부는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소아질환 관리를 돕는 ‘스마트 힐링 놀이터’를 26일 경기 수원 아주대병원 소아병동 6층에 개소한다. 이곳에서는 태블릿 PC 등에 설치된 소프트웨어(앱)를 통해 알레르기와 약시, 심장, 치아 등 네 가지 소아질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롯데마트 수입과자 할인전 진행
롯데마트는 연말 파티를 위해 31일까지 세계 각국의 유명 브랜드 수입과자 약 80개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인도네시아 ‘팀탐’ 미국 ‘알바니즈 구미젤리’ 폴란드 ‘와플’ 스페인 ‘미니 더 심슨’ 등이 대상 제품이다.
빙그레 사랑의 몰래 산타 대작전
빙그레는 24일 오후 서울 세종로 광화문 광장에서 ‘사랑의 몰래 산타 대작전’발대식을 가졌다. 이 행사는 자원봉사자들이 크리스마스 전야에 저소득층 어린이와 독거노인 등을 방문해 선물을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현대리바트 유아전문 가구 ‘리바트 키즈’대리점 모집
현대리바트는 유아전문 가구 브랜드인 리바트 키즈의 대리점 모집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대리점 모집을 통해 유아동반 방문 시 편리하도록 아파트 등 주거단지 주변을 중심으로 내년 30개의 신규매장을 개설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