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추운 겨울, 안전한 산행을 위한 필수품은?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추운 겨울, 안전한 산행을 위한 필수품은?

입력
2014.12.21 12:48
0 0
노스케이프 바이오 히트솔 심리스 이너웨어 /2014-12-21(한국스포츠)
노스케이프 바이오 히트솔 심리스 이너웨어 /2014-12-21(한국스포츠)

매서운 추위와 함께 겨울이 찾아왔다. 몸을 웅크리게 하는 추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산 정상에 올라 차가운 공기를 들이마시는 쾌감을 맛보기 위해 산을 찾고 있다. 특히 하얗게 눈 덮인 산을 오르는 겨울철 아웃도어 활동은 등산객에게 눈으로 즐기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하지만 겨울철 산행은 자칫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더욱 철저한 산행준비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케이프는 겨울철 산행에 필수 아이템인 기능성 언더웨어 ‘바이오 히트솔 심리스’를 선보였다. 바느질과 시접 없이 원단의 절개부분을 고정하는 방식으로 실과 시접부위의 무게를 최소화하는 심리스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 인체에서 발생하는 소량의 원적외선을 이용해 인체의 발열 및 보온효과를 증대시켜주는 ‘바이오 히트솔’을 사용해 체온유지에 효과적이다.

밀레 부탄 에보 중등산화 /2014-12-21(한국스포츠)
밀레 부탄 에보 중등산화 /2014-12-21(한국스포츠)

밀레는 겨울철 산행에 최적화된 중등산화 ‘부탄 에보’ 2014년형 모델을 출시했다. 발목을 덮는 미드컷 스타일의 부탄 에보는 발 전체를 안정적으로 지지해 1박 이상의 중장거리 산행이나 종주산행에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인체공학적 설계로 걸을 때 발에 가해지는 압력과 근육의 피로를 효과적으로 감소시키고 자갈이나 돌멩이가 많은 울퉁불퉁한 지면 환경에서도 충격 흡수력이 뛰어나 안정적인 보행이 가능하다. 소재는 방수와 투습 기능이 우수한 고어텍스를 사용해 쾌적한 산행을 돕는다.

노스페이스 GTX 익스페디션 퍼 캡 /2014-12-21(한국스포츠)
노스페이스 GTX 익스페디션 퍼 캡 /2014-12-21(한국스포츠)

손발이나 얼굴·머리·귀 등 심장에서 먼 부분일수록 동상에 걸릴 위험도 높기 때문에 보온성이 뛰어난 모자 등도 필수로 챙겨야 한다. 노스페이스는 겨울철 아웃도어 활동 시 한 층 따뜻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GTX 익스페디션 퍼 캡’을 내놓았다. 귀와 얼굴 측면을 덮는 ‘이어 플랩’ 디자인을 적용했고 눈과 비가 잦은 겨울철 날씨를 고려해 방수 기능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했다. 제품 안쪽에는 플리스와 퍼(FUR) 소재를 덧대 착용감과 보온성을 높였다.

파타고니아 클래식 레트로 X 재킷 /2014-12-21(한국스포츠)
파타고니아 클래식 레트로 X 재킷 /2014-12-21(한국스포츠)

파타고니아는 ‘클래식 레트로-X 재킷’을 출시했다. ‘클래식 레트로-X 재킷’은 플리스 재킷으로 한겨울 다운재킷 속에 레이어드 해 착용하면 체온유지에 좋은 제품이다. 제품 겉감은 부드럽고 포근한 신칠라 플리스 원단을 사용했으며, 안감으로는 수분 흡수 기능이 뛰어난 폴리에스테르 메쉬 소재를 사용했다.

백배순 노스케이프 전무는 “겨울철 산행은 눈, 비 등으로 미끄러운 길과 낮은 기온 등의 위험요소가 있기 때문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며 “다운재킷뿐만 아니라 기능성 언더웨어, 모자 등을 챙겨야 안전하다”고 조언했다.

김성환기자 spam001@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