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사장에 김재식
현대산업개발은 16일 최고재무책임자(CFO)인 김재식(63)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선임했다. 이와 함께 현대아이파크몰 대표이사 사장에 양창훈(55) 부사장, 현대EP 대표이사 사장에 강창균(54) 부사장을 각각 승진 발령했다.
BAT코리아 수퍼슬림 보그프리마 출시
브리티시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AT 코리아)는 이달 말에 부드러운 풍미를 음미할 수 있도록 숯 필터를 적용한 담배 ‘보그 프리마’(사진)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4.0mg, 0.40mg이며, 가격은 2,300원이다.
LG유플러스, 영화관 같은 인터넷TV 서비스 출시
LG유플러스는 영화관에서 들을 수 있는 입체음향과 울트라고화질(UHD) 영상을 하나의 셋톱박스로 감상할 수 있는 인터넷TV(IPTV) 서비스 ‘U+ tv G 우퍼’를 16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고출력 음향을 제공해 웅장하고 생생한 소리를 들을 수 있고 프로그램 정보를 인식해 최상의 음향 모드를 자동 선택하는 기능도 탑재됐다.
GS그룹 이웃사랑 성금 40억원 기탁
GS그룹은 16일 이웃사랑 성금 4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한국형발사체 시험설비 2개 준공
개발이 진행 중인 한국형발사체의 구성품 성능을 확인하기 위한 추진공급계 시험설비와 터보펌프 대형상사 시험설비가 건설이 완료돼 17일 대전 소재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서 준공식이 열렸다. 이들 설비는 고압ㆍ극저온 환경에서 발사체 구성품들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검증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항우연은 이들을 포함해 한국형발사체 개발에 필요한 시험설비 9개를 2015년까지 모두 구축할 계획이다.
갤러리아백화점, 난치병 환아 소원성취 프로젝트
갤러리아백화점은 16일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과 함께 난치병 투병생활에 힘이 돼준 가족들에게 피아노 연주를 선물하고 싶은 환아 허승은양을 위해 임인건 피아니스트와의 합주(사진) 기회를 마련했다.
이디야커피,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 진행
이디야커피는 16일 서울 동대문구청에서 문창기 회장을 비롯한 100여명의 임직원들이 직접 김장을 담가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올해는 규모를 키워 총 3,000㎏의 김치를 새터민과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IBK기업은행, 캄보디아 사무소 개소
IBK기업은행은 동남아시아 지역 영업망 확대를 위해 16, 17일 연이어 캄보디아와 인도네시아에 사무소를 개설한다. 이로써 기업은행의 동남아시아 지역 점포망은 베트남, 미얀마 등 5개로 늘어났다.
외환은행, 은행권 최초 신 은행거래신청서 제정 시행
외환은행은 16일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강화에 부응하고 거래고객의 만족도 향상 등을 위해 은행거래신청서 서식을 전면 개선했다. 이에 따라 원화예금거래와 외화예금거래 신청서를 단일 양식으로 간소화했다.
KB국민카드, '유니온페이 브랜드' 탑재 체크카드 발급
KB국민카드는 19일부터 '웰컴 체크카드' '노리 체크카드' 등에 유니온페이(은련) 브랜드를 탑재해 발급한다. 이를 통해 KB국민카드의 체크카드 고객들은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이 보유한 전 세계 142개 국가 1,960여만 개의 신용카드 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다. 이용금액의 1% 정도인 해외서비스 수수료도 부과되지 않는다.
신한은행, 싱크탱크 조직인 mc3위원회와 오픈 토크 개최
신한은행은 16일 서진원 은행장이 현장의 싱크탱크 조직인 mc3 (엠씨큐브드)위원회와 함께 오픈 토크(open talk)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mc3 위원회는 은행 경영과 조직 발전 방향에 대해 은행장과 직원들이 격의 없이 토론하고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기구다.
LG전자-트윈스, 난치병 어린이 치료비 전달
LG전자와 LG트윈스는 15일 서울대 어린이병원에서 ‘수호천사기금’ 전달식을 열고 난치병 어린이를 위한 치료비 2,000만원을 기부했다. 수호천사기금은 LG전자와 LG트윈스가 200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박용택 선수 안타 1개당 3만원, 오지환 선수 안타 1개당 5만원에 LG전자가 동일한 금액을 추가로 기부한다.
KT, 일본 와이파이 자동로밍 지역 12만개소로 확대
KT는 16일 일본 내 와이파이 자동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핫스팟 지역을 기존 3만개소에서 12만개소로 확대했다. 데이터 무제한 하루 이용료는 2,000원이며, 일본 전역의 지하철ㆍ기차역, 3만여개 편의점, 7,000여개 카페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 글로벌 트래블러 어워드 수상
아시아나항공은 15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페닌슐라 베버리힐즈호텔에서 열린 ‘글로벌 트래블러 테스티드 어워드’ 에서 구본성(오른쪽 두번째) 미주지역본부 마케팅담당 부장이 글로벌 트래블러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