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美 배우 새뮤얼 잭슨 "차별반대 시위 동참하라"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美 배우 새뮤얼 잭슨 "차별반대 시위 동참하라"

입력
2014.12.16 11:26
0 0

미국의 흑인 영화배우 새뮤얼 잭슨(66)이 동료 연예인을 포함한 유명인을 향해 현재 미 전역을 강타하는 경찰의 과잉진압 반대 운동에 동참에 달라고 호소했다.

USA투데이 15일자에 따르면 잭슨은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페이스북에 직접 ‘민중이 자유로울 때까지 우리는 멈추지 않을 것’이라는 노래를 읊조리는 장면을 담은 동영상을 올렸다.

잭슨은 올 여름 루게릭병 환자를 돕고자 스스로 얼음물을 뒤집어쓴 아이스 버킷 챌린지 열풍을 거론하며 “아이스 버킷에 참가한 유명인들이 다른 일에도 도전하기를 바란다”면서 “내가 부르는 노래를 따라 불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백인 경관의 과잉 대응으로 흑인들이 잇따라 목숨을 잃는 사건으로 미 전역에 흑백 차별 철폐와 경찰·사법 시스템 개혁에 대한 요구가 들끓는 현실을 외면하지 말아 달라는 바람에서다.

잭슨이 부른 노래 가사는 다음과 같다. ‘나는 내 이웃이 숨을 쉴 수 없다고 우는 걸 들을 수 있어요/ 투쟁에 뛰어들어 인종차별적인 경찰의 폭력에 항의하는 나는 그들을 떠날 수 없어요/ 우리는 민중이 자유로울 때까지 멈추지 않을 거예요.’

배우이자 영화 제작자인 잭슨은 ‘정글 피버’‘패트리엇 게임’ ‘쥐라기공원’ ‘펄프 픽션’ ‘다이하드 3’ ‘아이언맨’‘어벤저스’ 등 다양한 영화에 출연했다.

김지수 인턴기자(숙명여대 미디어학부 3년)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