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지드래곤ㆍ씨엘 출연 ‘더티 바이브’ MV 16일 공개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지드래곤ㆍ씨엘 출연 ‘더티 바이브’ MV 16일 공개

입력
2014.12.15 16:11
0 0

지드래곤과 씨엘이 출연한 세계적인 덥스텝 DJ 스크릴렉스의 곡 더티 바이브(Dirty Vibe) 뮤직비디오가 16일 공개된다.

더티 바이브는 지난 3월 지드래곤과 씨엘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스크릴렉스의 앨범 리세스(RECESS)에 수록된 노래다. 바운스가 넘치는 비트와 함께 지드래곤, 씨엘의 강렬합 랩핑이 인상적인 곡이다. 세계적인 덥스텝 DJ로 2년 연속 그래미 3개 부분에서 수상하는 등 주목 받는 스크릴렉스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큰 이목을 모은 리쎄스는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4위에 올랐다. 이로 인해 지드래곤과 씨엘 역시 미국 팝 시장에서 주목을 끌기도 했다. 더티 바이브에서 피처링으로 참여한 지드래곤과 씨엘은 지난 8월 미국 LA를 찾아 스크릴렉스와 함께 뮤직비디오 촬영을 함께 하며 곡 작업에 이어 다시 협업을 했다.

한편, 지드래곤과 씨엘은 유명 해외 뮤지션들과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하며 시선을 모았다. 지드래곤은 정규 솔로 2집 쿠데타(COUP D’ETAT)에서 디플로(Diplo), 바우어(Baauer), 미시 엘리엇(Missy Elliott)등 유명 해외 뮤지션들과 함께했다. 씨엘은 2NE1의 멤버로서 미국의 래퍼인 윌 아이엠과 교류하면서 그의 앨범에 브리트니 스피어스, 저스틴 비버, 마일리 사이러스와 함께 피처링에 참여하기도 했다.

더티 바이브 뮤직비디오는 16일 오전 2시(한국시간) 레드불 홈페이지를 통해 48시간 동안 공개된다.

문미영기자 mymoon@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