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나쁜녀석들이 케이블 TV 영화채널 OCN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막을 내렸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는 14일 나쁜 녀석들 11화(13일 방송) 시청률이 케이블, 위성TV, IPTV포함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으로 4.3%였다고 발표했다. OCN 역대 드라마 시청률 가운데 최고 수치다. 나쁜 녀석들은 남녀 20대부터 40대까지 각 연령층에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고, 여자 40대와 남자 40대 시청률은 각각 순간 최고 시청률 7.3%, 6.1%에 이르렀다.
나쁜 녀석들은 강력범죄를 저지른 이들을 모아 더 나쁜 악을 소탕한다는 일명 ‘나쁜 놈 잡는 나쁜 녀석들’이라는 설정과 반(半)사전제작으로 시선을 모았다. 탄탄하고 스릴 넘치는 스토리와 전개, 주연 5인방의 소름 끼치는 열연이 더해져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시청자들을 사로 잡았다.
이로 인해 나쁜 녀석들은 OCN 역대시청률로 이어졌고, 시청률뿐만 아니라 VOD매출에서도 단연 두드러진 성과를 이뤄내는 데 성공했다. 10월 4주차와 5주차 주간 VOD 매출에서 각각 3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선전(집계기간 4주차 10.20~10.26, 5주차 10.27~11.2/매출단위: PPV매출, 과금기준 총매출ㆍ플랫폼: TV, 온라인, 모바일)했다.
OCN은 “그동안 나쁜 녀석들에 뜨거운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제 2, 제 3의 나쁜 녀석들이 탄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도 OCN 드라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는 종영 소감을 전했다.
문미영기자 mymoon@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