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을 고려한 사각턱수술, 귀뒤사각턱수술
브이라인 성형외과 김인건 대표원장, 국내 최초 개발
사각턱 수술은 뒤쪽의 각진 부위에서 앞쪽으로 이어지는 아래턱의 전체적인 윤곽을 보다 갸름한 얼굴형으로 만들어주는 안면윤곽 수술 중에서 가장 보편화 된 수술이다. 사각턱 수술중 사망사고가 발생하는 이유는 마취사고보다는 대부분 안면혈관을 손상해 과다출혈이 일어나거나 출혈로 인한 핏덩어리 즉, 혈종이 기도를 막아 호흡곤란으로 사망에 이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기존의 사각턱 수술경로를 입안에서 귀뒤로 전환한 것이 귀뒤사각턱 수술법이다. 입안 절개는 출혈이 동반된 비스듬한 각도로 뼈 부분이 보이므로 시술중 수술부위까지의 정확한 깊이와 절제량을 확인하기 어려운 점이 있는 반면, 귀뒤사각턱 수술은 귀 뒤로 시술함으로 각진 뼈 부분에 도달하는 거리가 짧고 수술각도가 좋아 기존의 사각턱 수술보다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무엇보다도 귀뒤사각턱 수술법은 출혈과 부기가 현저히 적다. 귀뒤로 시술하므로 입 주위 부기가 없고 통증 또한 현저히 적다는 것. 귀뒤사각턱 수술은 앞턱에 이르기까지 연장하여 턱뼈를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측면효과 뿐만 아니라 정면효과 또한 뛰어나다.
귀뒤사각턱 수술은 수면마취, 국소마취로 진행되어 전신마취가 필요치 않다. 당일 퇴원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전신마취, 입원에 따른 시간적,비용적 부담을 줄일수 있다.
귀뒤사각턱 수술법을 국내최초로 개발한 브이라인 성형외과의 김인건 대표원장은 “귀뒤사각턱 수술은 뼈의 모습을 직접 확인하면서 각진 턱 부위에서 앞쪽까지 아래턱 전체의 균형을 생각하면서 세심하게 다듬을 수 있다. 사각턱 수술과 같은 안면윤곽술은 얼굴 모양을 완전히 바꾸거나 단순히 얼굴을 작게 하는 수술법이 아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올바른 사각턱 수술은 얼굴 전체의 조화를 고려하여 자연스러운 인상과 더불어 얼굴이 작아지는 부가적인 효과를 얻는 것”이라며 “각진 뼈를 단순히 잘라내는 사각턱 수술보다는 턱 모양에 맞게 턱 라인이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곡선을 만드는 것이 사각턱 수술 후 입체적인 안면윤곽교정효과를 얻는 것”이라고 조언했다. 송원영 기자 wysong@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