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도 예쁘고 저것도 예쁘고 누가 써봤는데 좋다고 해서 사고, 샘플은 왕창 받아놓고선 쓰지 않는 화장품들. 피부 톤과 어울리지 않아서 사용하지 못 했던 섀도우, 선물로 받은 향수까지. 내 취향과 달라서 쓰고 남은 화장품들을 다양하게 활용할 방법이 있다면? 화장품의 무한 변신을 소개한다.
● 준비물
각종 샘플들, 남는 향수, 안쓰는 섀도우
● 향수 활용법을 시작하기 전에
향수 입구 부분을 분해할 때, 손을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자.
● 향수로 샤워코롱 만들기
스킨 샘플+향수=샤워코롱
샤워 후 가볍게 뿌릴 수 있는 향기로운 샤워코롱 완성.
● 향수로 디퓨저 만들기
에탄올과 향수를 3:7의 비율로 섞은 후, 나무꼬치를 꽂아주면 방, 화장실 등을 향기롭게 만들어 줄 디퓨저 완성.
● 샘플 크림으로 스크럽제 만들기
샘플로 받은 크림들을 모아 남김없이 짜서 모은 다음에 설탕(황설탕, 흑설탕, 곡물가루 가능)을 섞어 스크럽제를 만들 수 있다. 스크럽은 일주일에 1~2번 정도 하면 피부 미용에 효과가 좋다. 찬바람이 부는 겨울엔 특히 자주 해주면 좋다.
● 새로운 컬러의 섀도우 만들기
잘 안쓰는 섀도우들을 모아서 색다른 느낌의 다른 섀도우로 재탄생 시킬 수 있다. 너무 튀어서 손이 안가거나, 샀는데 어울리지 않는 색이어서 묵혀만 둔 섀도우들을 모아서 다시 섞은 후 케이스에 담아 소독용 에탄올을 묻힌 화장솜으로 잘 압축하면 된다.
● 크림섀도우 만들기
피그먼트와 샘플 크림을 섞으면 크림섀도우가 완성된다. 크림은 처음부터 많이 넣지 말고, 섀도우나 피그먼트의 양에 따라 조절해주자. 그리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하루이틀 바싹 말려준 후 사용해주는 것도 잊지말자.
● 하이라이터 만들기
루스파우더에 적당량의 섀도우를 섞어준 후, 아까와 같은 방법으로 케이스에 넣고 에탄올을 섞어 눌러주면 하이라이터 완성.
● 영상으로 다시보기
쉐어하우스(필자: Blooming Vloggers) 제공 ▶ 원문보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