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는 내년 1월8일까지 공학ㆍ인문사회ㆍ디자인 계열의 5개 학부 23개 학과에서 2015학년도 1학기 신입생 3,909명을 모집한다. 2,000명을 모집하는 일반전형에는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모든 전형에서 자기소개서 35%, 학업계획서 35%, 적성검사 30%가 반영된다.
한양사이버대는 IT기술과 자동차ㆍ에너지ㆍ조선 등 2종 산업을 융합하는 세계적 추세에 맞춰 국내 사이버대학 중 최초로 자동차IT융합공학과를 개설했다. 기계 및 자동차 설계는 물론 컴퓨터공학과 연계된 자동차IT소프트웨어 기술활용 등을 배울 수 있는 자동차IT융합공학과는 지난해 교육부에 의해 사이버대학 특성화 사업 대상으로 지정됐다.
올해도 부동산도시미래학부 디지털건축도시전공이 교육부 특성화 사업에 선정됐다. 도시계획, 단지계획, 부동산 개발, 디지털 건설 경영 등 건축, 도시, 부동산 간의 융합을 통해 부동산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한양사이버대에 지원하려는 수험생들은 일반전형 외에도 다양한 특별전형을 통해 입학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산업체위탁전형은 한양사이버대학과 위탁협약을 체결한 기업이나 공공기관 등에 재직 중이면 지원할 수 있는데, 620개의 산업체와 349개의 중앙부처가 대학과 위탁협약을 맺고 있다. 이 밖에도 군위탁전형, 북한이탈주민전형, 특수교육대상자전형, 교육기회균등 전형이 있다.
각 전형에 따라 입학금 면제와 수업료의 20~100%에 달하는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수험생들은 입학 홈페이지(go.hanyangcyber.ac.kr)에서 간단한 질문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전형을 찾아 지원하는 것이 좋다.
한편 전문대졸의 학력이나 정규 4년제 대학교에서 일정 학기를 수료한 사람은 2ㆍ3학년 편입에 지원할 수 있다. 2학년 1,839명, 3학년 5,464명을 모집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