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번호 내년 8월부터 5자리로 개편
우정사업본부는 내년 8월 1일부터 우편번호를 기존 6자리에서 5자리로 바꾸는 개편안을 1일자로 확정 고시했다. 새로 바뀌는 우편번호는 앞의 3자리가 시·군·구 단위, 뒤 2자리는 일련번호로 이뤄진다.
애플-삼성 1차소송 항소심 다음달 4일 첫 재판
삼성전자 대 애플 1차 소송의 항소심 첫 재판이 미국 워싱턴DC 연방항소법원에서 4일 열린다. 미 법원은 1심에서 삼성전자 제품 중 23종이 애플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했다며 삼성전자가 애플에 9억3,000만달러를 배상하라고 판결했다
KDB산업은행, 중국개발은행과 개발금융 관련 업무협약
KDB산업은행은 30일 중국개발은행(CDB)과 개발금융 관련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국의 정책금융기관인 두 은행은 사회간접자본(SOC), 자원, 전력, 에너지, 환경 분야의 개발 프로젝트와 무역금융, 차관단 대출, 컨설팅, 외환?파생, 채권업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포괄적으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캠코, 부산시대 개막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1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 입주,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간다. 종합기획부 등 26개 부점, 700여명이 부산으로 이전하게 된 캠코는 서울과 수도권 거주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서울지역본부를 신설해 이 지역 서민금융 및 체납조세정리업무 등을 처리한다.
LGU+도 기가인터넷 상용화
LG유플러스는 30일 기존 초고속인터넷 대비 최대 10배 빠른 최고속도 1Gbps의 ‘U+ 광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상용화했다. 이 서비스는 속도에 따라 ‘U+ 광기가’(1Gbps)와 ‘광기가 슬림’(500Mbps) 등 두 종류로 나뉘며 가격은 U+광기가 월 3만5,000원, U+ 광기 Slim 월 3만원이다.
SKT, ‘T아웃도어’ 가입자 2만명 돌파
SK텔레콤은 웨어러블 기기 전용 요금제인 ‘T아웃도어’ 가입자가 출시 3주만에 2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회사 측은 T아웃도어 가입자가 매일 1,000명 이상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며, 웨어러블 기기에 대한 관심 증대가 인기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NH농협은행, 모바일로 연금저축신탁 가입 가능
NH농협은행은 6일부터 연금저축신탁 상품의 모바일뱅킹 신규가입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금저축신탁의 모바일뱅킹 신규가능 금액은 1만원 이상이며 연간 납입한도 1,800만원(퇴직연금 본인부담금 포함)이다. 연금저축신탁은 연말정산 절세 상품으로, 적립액(400만원 한도)의 12%를 세액공제 받을 수 있다.
NH농협카드, 체크카드 해외 이용한도 상향 조정
NH농협카드는 1일부터 체크카드 해외 기본이용한도를 상향 조정한다. 체크카드 해외이용 1일 기본한도는 기존 1,000달러에서 5,000달러로, 월간 기본한도는 1만달러에서 2만달러로 올린다. 미성년자는 기존 한도가 유지된다.
롯데백화점 ‘사이버먼데이’행사 진행
롯데백화점은 1일부터 5일까지 온라인 패밀리사이트인 롯데닷컴 롯데아이몰 엘롯데 등과 함께 인기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사이버먼데이’행사를 한다. 롯데백화점은 잡화와 여성의류 등 전품목 5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가격거품 뺀 프리미엄 패딩 출시
홈플러스는 여성의류 전문기업 리진과 공동 기획한 ‘마리&어스’의 패딩 1만장을 12월 동안 10만원과 20만원대에 한정 판매한다. 국내외 유명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 수준의 소재와 스타일을 적용하면서도 가격은 최대 80% 정도로 낮춘 제품이다.
베이직하우스 ‘반려동물 가족 사연 공모전’
베이직하우스는 동물자유연대와 1일부터 ‘반려동물 가족 사연 공모전’을 진행한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15일까지 반려동물과의 추억이 담긴 사진과 사연을 베이직하우스 페이스북에 등록하면 된다. 당선작은 30일 발표되며 최우수 1팀에는 60만원 상당의 카메라, 우수 4팀에는 베이직하우스 2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옥션 ‘탐스 스페셜위크’진행
옥션은 단독으로 1일 0시부터 5일까지 총 67종의 탐스제품을 할인하는 ‘탐스 스페셜위크’를 진행한다. 할인율은 29~60%에 이른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