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폭식 참는 법’

알림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폭식 참는 법’

입력
2014.11.28 09:34
0 0

큰 맘 먹고 다이어트 좀 하려고 하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여지없이 몰려오는 폭풍 같은 식욕! 세상은 넓고 맛있는 음식은 많다. 식욕을 참기 어려워서 곤혹스러웠던 경험이 많은가? 텍사스 소떼처럼 밀려오는 식욕을 물리치고 싶다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해 보자. 얼마후면 모델처럼 늘씬한 몸매가 되어 있을지도 모른다.

◎시작하기에 앞서 준비할 것들 : 다이어트에 성공하고야 말겠다는 굳은 의지

방법 1. 양치질 하기

흔히 군것질은 배가 고플때보다 입이 심심할 때 많이 하게 된다. 그럴땐 양치질로 입안을 깔끔하게 닦아야 한다. 음식물에 대한 생각도 환기가 되는 동시에 입 안이 개운해 지면서 먹고 싶은 느낌을 말끔히 사라지게 해준다. 그러나 너무 잦은 양치질은 치아의 손상을 초래 할 수 있다.

방법 2. 전화로 수다떨기

음식 생각이 날 때마다 다이어트 하는 걸 알고 있는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보자. 친구의 따끔한 충고는 물론 자연스런 수다로 음식에 대한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다. 그 친구도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상부상조' ! 자칫하면 통화요금 폭탄을 맞을 수도 있으니 조심.

방법 3. 산책하기

집에 있으면 ‘뭐 먹을거 없나…’하고 냉장고만 여닫는 유형이라면 당장 가까운 공원으로 산책을 나가보자. 가벼운 신체활동은 식욕을 억눌러 줄 뿐만 아니라 칼로리도 소모되는 아주 좋은 습관이다.운동 좀 했다는 생각에 보상심리로 폭식하면 안 된다.

방법 4. 쇼핑하기

다이어트 스트레스로 식욕이 폭발할 때는 쇼핑을 나가보자. 날씬한 마네킹에 입혀진 예쁜 옷을 보며 ‘언젠가 저런 핏을 완성하고야 말겠어!’라고 생각이 들면서 동기부여가 된다. 자칫하면 지름신을 영접하게 될 수도 있으니 조심.

방법 5. 청소하기

주변이 어질러져 있으면 사람의 마음도 해이해지고 늘어지기 마련이다. 긴장이 풀려서 식욕이 당길 땐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해 보자. 쓸고 닦고 하는 동안 주의가 환기되어 먹을 것에 대한 생각이 사라지게 된다. 물건의 배치를 고민하게 만드는 서랍정리, 화장대 정리도 매우 좋다.

쉐어하우스 제공 ▶ 원문보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