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해군 초계함 6척 수주
대우조선해양은 24일 말레이시아 해군이 발주한 초계함 6척을 수주했다.
남영비비안 보온효과 높인 압박 타이즈 및 레깅스 출시
남영비비안은 보온효과를 높인 겨울용 압박 타이즈 및 레깅스를 24일 출시했다. 겨울에도 신을 수 있는 두께로 제작됐지만 다리 부위마다 단계별로 압박을 줘 각선미를 살려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삼성물산, 말레이시아서 4,900억원 LNG터미널 공사 수주
삼성물산은 최근 말레이시아의 국영 에너지 업체인 페트로나스 가스가 발주한 액화천연가스(LNG) 터미널 건설공사를 수주했다고 24일 밝혔다. LNG 저장탱크 설계를 포함한 전체 공사금액은 4억8,600만달러(약 5,175억원) 규모다. 삼성물산은 말레이시아의 건설사 STS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뚜레쥬르 중국 산둥성 개척하며 최다 지역 진출
CJ푸드빌 뚜레쥬르는 24일 중국 산둥성의 칭다오보업문화매체 유한공사와 사업권을 주고 수수료를 받는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이 업체는 5년 안에 산둥성에 매장 60여 개를 낼 계획이다.
쿠팡 이커머스 리더 ‘PO’채용한다
소셜커머스 쿠팡은 기획에서 실행까지 모든 업무를 총괄하는 미니 CEO의 역할을 하는 ‘PO(Product Owner)’ 채용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 ‘모니터링 시스템’도입
롯데백화점은 24일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모바일을 활용한 안전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했다. 감지기가 화재를 감지하는 즉시 관리자에게 문자 메시지로 화재 발생 장소를 알려준다.
포스코건설, 친환경건설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포스코건설은 지난 21일 송도사옥 강당에서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공동으로 더샵 아파트 입주민, 협력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건설 아이디어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우수작을 시상했다고 24일 밝혔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사례는 환경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선발됐다.
SK건설, 서울시와 ‘전기차 모바일 충전서비스’ 실시
SK건설은 서울시와 세계 최초로 모바일 충전서비스 시범 사업 실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실행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모바일 충전서비스는 자동차 트렁크에 80만원 상당의 모바일 충전기를 넣고다니며 필요시 모바일 전용 콘센트에서 전기를 충전하면 이후 전기요금이 모바일 충전기별로 청구되는 시스템이다.
미래부, 인터넷대상 시상식 개최
미래창조과학부는 24일 서울 남대문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제9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시상식을 열어 은행권청년창업재단에 대상인 대통령상을 시상했다. 대한민국 인터넷대상은 인터넷 산업 발전을 선도한 기업·단체·공로자를 포상하는 인터넷 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시상으로, 2006년부터 지난해까지 모두 126개 단체·개인이 수상했다.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은 창업 생태계 허브인 '디캠프'를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