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외환은행 신용등급 상향
외환은행은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외환은행의 독자신용등급을 ‘Baa2’에서 ‘Baa1’으로 한 단계 상향 조정했다고 19일 밝혔다. 독자신용등급은 유사시 정부, 모기업, 계열사의 지원 가능성을 배제한 개별 기업의 신용도다.
하나은행 호치민 지점 설립 내인가 취득
하나은행은 19일 베트남 중앙은행으로부터 호치민 사무소의 지점 설립 내인가를 받았다. 내인가는 예비승인, 인가는 본승인에 해당한다.
LGU+도 일반폰 지원금 확대…최저지원금 13만원
LG유플러스는 LG전자 와인4, 삼성전자 마스터 등 2G폰 2종에 대해 요금제와 관계없이 12만9,600원(표준요금제 기준)의 휴대폰 보조금을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또 LG G2와 와인스마트 등 스마트폰 2종의 보조금도 각 50만원과 25만원(LTE8 무한대 89.9 기준)으로 인상했다.
SKT, T전화 업그레이드…'보이는통화' 신기능 추가
SK텔레콤은 19일 자체 개발한 간편 통화 서비스 ‘T전화’에 통화를 하면서 지도, 사진 등 시각 정보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보이는 통화’ 기능 등을 추가했다. 이 업체는 보이는 통화 기능을 우선 사회자선단체의 전화번호에 적용해 이용자들이 음성 안내를 받으며 스마트폰 화면으로 쉽게 기부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 펀드 자동환매 서비스 확대
신한은행은 19일 국내 주식형펀드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목표달성 자동환매 서비스’를 채권형펀드, 혼합형펀드, 해외펀드로 확대한다. 목표달성 자동환매 서비스는 펀드 가입자가 목표 금액과 수익률을 설정하면 해당 조건이 달성됐을 때 별도 환매 신청이 없어도 자동으로 환매되는 시스템이다.
삼성물산, 말레이시아 최고층 주상복합빌딩 공사 수주
삼성물산은 말레이시아 스타레지던스 건물 시공사로 선정돼 18일 현지에서 기공식을 개최했다. 스타레지던스 빌딩은 쿠알라룸푸르 중심부에 265m 높이의 58층 2개 동과 251m 높이의 57층 1개 동 등 총 3개 동의 초고층 주상복합을 짓는 것으로, 2019년 8월 완공 예정이다.
LH, 김장 4천포기 담가 영구임대 거주자에 전달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9일 경기 분당의 LH 본사 구내식당에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연 뒤 인근 영구임대아파트에 김치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서 LH 임직원과 임원 가족, LH 나눔봉사단 등 200여명이 참여해 4,000포기의 김장을 담근 뒤 이를 전달했다.
도레이첨단소재ㆍ도레이케미칼, 전경련 회관으로 본사 이전
도레이첨단소재와 도레이케미칼은 21일 본사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FKI타워)으로 이전한다. 두 회사는 전경련 회관 34층에서 36층까지 3개층을 사용하게 된다.
창조경제박람회 27~30일 코엑스에서
미래창조과학부는 창조경제 성과를 소개하는 ‘창조경제박람회’를 27~3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올해 두 번째인 이번 박람회는 21개 정부 부ㆍ처ㆍ청과 11개 경제단체, 13개 대기업, 640개 스타트업 기업 등이 참여한다.
이딸라 ‘홈 오브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전시회
핀란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딸라가 12월 7일까지 서울 명동 롯데백화점의 롯데갤러리에서 ‘홈 오브 스칸디나비안 디자인’단독 제품 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를 통해 본격적인 국내 진출을 알리며 1881년부터 시작된 전통과 장인정신 등의 디자인 철학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랜드 신촌에 패션ㆍ외식 복합관 문 연다
이랜드그룹은 서울 노고산동에 위치한 그랜드마트 신촌점을 패션과 외식 브랜드가 공존하는 복합관으로 새 단장해 내년 1월 문을 연다. 지상 1층부터 6층까지 패션 브랜드와 외식 브랜드들이 입점 예정이다.
롯데마트 중증 장애인 생산품 시범판매
롯데마트는 19일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와 함께 중증 장애인 생산품의 공동 브랜드 ‘모아소’ 제품을 수도권 4개 점포에서 시범판매한다고 밝혔다. ‘모두가 아름다워지는 소비’의 앞 글자를 딴 모아소는 롯데마트가 자금을 지원해 중증 장애인 고용시설에서 만든 생활용품들이다.
덕신하우징, 아시아시장 진출 본격화
덕신하우징은 19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막한 ‘국제 건설ㆍ건축 박람회’에 참가해 세계 최초 강판 일체형 탈형 데크인‘에코데크’와 단열재 데크 ‘인슈데크’ 등을 소개했다. 국내 데크플레이트 시장 점유율 1위인 덕신하우징은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해 공격적 마케팅을 이어갈 계획이다.
KT 올레멤버십 고객 CGV 최대 3,000원 할인
KT는 복합상영관 CGV와 손잡고 연말까지 올레멤버십 고객이 전국 CGV 극장에서 영화표를 구매하면 동반 1인까지 각각 2,000원(월 1회 한정)을 할인해준다. 매주 화요일에는 할인액이 각각 3,000원으로 올라간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