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리핑] 정재원 정식품 명예회장 콩 과학관 2억원 후원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브리핑] 정재원 정식품 명예회장 콩 과학관 2억원 후원 外

입력
2014.11.12 18:36
0 0

정재원 정식품 명예회장 콩 과학관 2억원 후원

정식품은 12일 정재원(사진) 명예회장이 경북 영주 콩세계과학관의 콩 생육장 건립에 2억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콩세계과학관은 전 세계의 콩 관련 자료와 문헌을 수집하고 분석, 연구하는 곳으로, 내년 3월 개관한다.

삼성테크윈, 9억달러 규모 항공기 엔진생산 참여

삼성테크윈은 12일 세계적 항공기 엔진업체인 미국 프랫 앤드 휘트니(P&W)와 9억달러(9,900억원) 규모의 차세대 항공기 엔진부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삼성테크윈이 수주한 엔진부품은 P&W의 차세대 항공기 엔진인 기어드 터보 팬(GTF) 엔진에 들어가는 부품으로, 엔진 수명 연한인 30~40년간 부품을 계속 공급할 수 있어 수주액이 9억달러 이상에 이를 전망이다.

롯데하이마트 협력사와 김장 봉사 활동

롯데하이마트는 12일 한병희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봉사단과 협력업체 임직원 50여명이 서울 삼전동 송파노인종합복지관에서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직접 담근 김장김치 500포기를 송파구 거주 독거노인에게 전달하고 송파노인종합복지관에 김치냉장고 3대를 기증했다.

삼성전자·LG전자, 최대가전쇼 CES 혁신상 대거 수상

삼성전자와 LG전자는 12일 미국 가전협회(CEA)로부터 내년 1월 6~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가전전시회(CES) 혁신상을 각각 수상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 엣지가 최고혁신상을 받는 등 총 36개 부문에서, LG전자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와 스마트폰 G시리즈가 3년 연속 혁신상을 받는 등 10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SK건설, 칠레 석탄화력발전소 사업 본격 착수

SK건설은 지난해 수주한 칠레 석탄화력발전소 건설 사업의 공사가 본격화된다고 12일 밝혔다. 이 공사는 칠레 수도 산티아고에서 북쪽으로 1,200km 떨어진 안토파가스타주 메히요네스 지역 인근 태평양 연안에 375MW급 석탄화력발전소 2기를 짓는 것이다.

대우건설 포천서 복합화력발전소 건설착공

대우건설은 12일 포천복합화력 민자발전사업 착공식을 가졌다. 이 사업은 경기 포천 신북면 일원에 940MW급 LNG복합화력발전소 1기를 건설하는 공사로, 대우건설이 단독 출자해 설립한 민자발전사업자인 대우에너지주식회사가 사업을 주관한다. 준공 및 상업운전은 2017년 2월에 시작할 예정이다.

삼성, 배추농가 지원…29만포기 김장

삼성은 12일 배춧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배추 농가와 소외계층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김장담그기 캠페인을 벌인다. 7일부터 내달 초까지 24개 계열사 임직원과 지역주민 1만2,000여명이 참여해 전국 57개 지역에서 29만 포기(약 600톤)의 김장 김치를 담가 저소득 가정 3만여 가구와 전국 500여곳의 사회복지시설에 보낼 계획이다.

KT, 인터넷 상용화 20주년 기념책자 발간

KT는 인터넷 상용화 20주년을 기념하고 생활방식에 일대 변화를 가져온 인터넷의 영향력을 재조명하는 기념책자 ‘To Better Lifestyle with internet’을 12일 발간했다. 이 책은 국내 최초 인터넷 상용화 서비스인 코넷부터 기가인터넷까지 통신 기술 발전과 그와 관련한 이야기를 쉽게 풀어냈다.

롯데마트 뉴질랜드 우수식품 선보여

롯데마트는 19일까지 서울역과 잠실 등 수도권 8개 점포에서 ‘뉴질랜드 특별 상품전’을 연다. 1년 미만의 뉴질랜드산 양고기, 킹 연어, 제스프리 골드키위 등을 판매한다.

하이트진로 90주년 기념주 ‘진로1924’한정판매

하이트진로는 창사 90주년을 기념해 국산 쌀만 사용한 증류식 소주 ‘진로1924’를 27일부터 한정 판매한다. 이 제품은 창사 60주년부터 10년마다 한정판으로 내놓는 소주로 90주년 기념 한정판은 진로1924(700㎖) 1병과 스토리북 1권, 전용 잔 2개로 구성했다.

HS애드 통합 광고효과 예측 ‘MPOPS pro’개발

HS애드는 12일 TV와 PC, 모바일, 극장 등의 광고 효과를 통합 예측하고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 ‘MPOPS pro’를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미디어에서 집행되는 동영상 광고의 도달률을 산출할 수 있다.

제일기획 글로벌 사업 확대

제일기획은 글로벌 사업 분야에서 지난해 34개국, 39개이던 해외사업 거점을 올해 40개국, 47개로 늘렸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자 아프리카, 중남미 등 성장 잠재력이 큰 신흥시장 위주로 해외 사업거점을 늘렸다는 설명이다.

손해보험협회, 우수보험설계사 대상 ‘블루리본’ 수여식 개최

손해보험협회는 올해 우수한 실적과 완전판매를 달성한 보험설계사 230명을 선정해 13일 롯데호텔에서 ‘블루리본’ 수여식을 연다. 모집질서를 위반하지 않은 설계사 중에서도 계약유지율과 계약건수가 높은 이들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대한상의ㆍ기업은행, 신규인력 채용 중소기업에 금융지원

대한상공회의소와 IBK기업은행은 12일 서울 중구 상의회관에서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과 김영규 IBK기업은행 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신규인력을 채용하는 중소기업에 이자감면 혜택을 주는 등 다양한 금융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NH농협은행, ‘환송ㆍ신년회 초대장’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11일부터 내년 2월28일까지 ‘환송ㆍ신년회 초대장’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기간 농협은행을 통해 환전 및 해외송금을 한 고객에게 최대 60%의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카드, 저개발 국가 아동들 위한 티셔츠, 가방 제작

신한카드는 12일 위성호 사장과 본사 임직원 100여명이 모여 ‘신한카드 아름人 36.5°C 티셔츠, 가방’을 제작하는 봉사활동을 했다. 신한카드가 디자인하고 임직원들이 각종 장식을 붙여 완성한 가방과 티셔츠는 저개발국가 아동들에게 내년 초부터 순차적으로 전달된다.

우리은행,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은 12일 서울 소공로 본점에서 한국중견기업연합회(이하 중견련)와‘중견기업 글로벌 전문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은행과 중견련은 협약을 통해 중견기업이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영 컨설팅 서비스 제공 및 정책개발, 연구활동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