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랑스 국립요리학교에 요리교실
삼성전자는 1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국립요리학교 페랑디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요리학교 ‘삼성 컬리너리 클래스’의 개관식(사진)을 가졌다. 총 10개의 작업공간으로 이뤄진 이곳은 삼성전자의 냉장고, 오븐, 인덕션, 식기세척기 등 프리미엄 제품으로 꾸며졌다.
한-이탈리아 중소기업 교류 확대
중소기업중앙회는 박근혜 대통령 경제 사절단으로 이탈리아를 방문 중인 김기문 회장이 이탈리아중소기업연합회(CONFAPI)와 중소기업 간 교류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디자인 협력 강화, 가업 승계 전략 공유, 업종별 교류 확대 등을 추진한다.
KOTRA 이탈리아 경제 유관기관들과 업무협약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16일 이탈리아 밀라노 팔라쪼 클레리치궁에서 이탈리아 제약협회, 무역투자진흥기관, 장인기업협회와 양국 간 무역투자 확대와 인력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KOTRA와 세 기관들은 무역투자 정보 수집 및 교환, 세미나와 전시회 개최, 사절단 파견 등을 추진한다.
만도 연비향상 자동차 브레이크 개발
만도는 연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자동차 브레이크(ARCㆍ능동형 캘리퍼)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존 캘리퍼 브레이크는 패드가 바퀴와 연결된 디스크를 잡아 차를 멈추게 하지만 재출발 시 바로 패드가 떨어지지 않아 연비를 저하시켰다. 반면 ARC는 차종이나 주행조건과 상관없이 차량이 재출발할 때 패드와 디스크 사이를 자동으로 벌어지게 해 마찰을 최소화, 차량 운행 중 브레이크로 인한 연료 손실을 제로로 만들었다.
갈더마코리아, 피부건강 캠페인
제약기업 갈더마코리아는 18~19일 서울 신도림동 디큐브시티 수변무대에서 ‘갈더마와 함께 하는 365 피부건강 캠페인’을 연다. 양일간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현장을 방문하면 피부 유형과 상태를 측정해 자신에게 맞는 세안법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유니클로 파트타임 채용 ‘유니클로 웰컴데이’개최
유니클로는 24일 ‘유니클로 웰컴데이’를 열고 주부와 대학생을 대상으로 매장 파트타임 근무자를 채용한다. 24일 하루 동안 3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채용 담당자의 회사 및 직무 소개, 현장 면접 등 순서로 진행된다. 지원자는 22일까지 유니클로 홈페이지에서 참석 가능한 시간을 예약하고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해 행사장에 오면 된다.
위메프 신입MD 2기 공개채용 실시
위메프가 MD부문 신입 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16일 밝혔다. 신입 및 2년 미만 경력자가 대상으로 패션, 식품, 가전, 리빙 등 위메프 전 분야에서 선발할 예정이다. 연령, 학력, 성별무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위메프 홈페이지와 사람인, 커리어를 통해서도 27일까지 서류지원을 받는다.
이마트 가을 와인장터 열어
이마트는 19일까지 ‘가을 와인장터’를 열고 와인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서울 용산, 역삼, 양재 등 전국 35개 점포에서 도멘드루엥 피노누아 3만5,000원, 노타스 구아르다12 3만9,900원, 고쎄 엑설렁스 브뤼NV 4만9,900원, 도멘 베르나르 모로 부르고뉴 샤르도네2012 2만5,0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한화건설, 이라크 신도시 건설공사 선수금 4120억원 수령
한화건설은 16일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공사에 대한 4차 선수금 4,120억원(3억8,750만 달러)을 수령했다. 이로써 한화 측은 지난 2012년 10월 1차 선수금 7억7,500만 달러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공사비의 25%인 19만3,750만 달러, 우리 돈으로 약 2조1,000억원의 선수금을 확보하게 됐다.
LH 구리갈매지구 공공분양아파트, 순위 내 마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8∼14일 구리 갈매지구 B2 블록의 공공분양아파트 1,018가구에 대해 청약을 받은 결과 전 주택형이 순위 내에서 마감됐다고 16일 밝혔다. 주택 규모별로는 전용면적 74㎡형의 경우 1순위에서, 84㎡형은 순위 내에서 마감이 됐다.
CJ헬로비전, TV시청 여부로 안전확인 서비스 출시
CJ헬로비전은 16일 TV 시청 여부로 이용자의 안전을 확인하는 ‘헬부안부알리미’를 출시했다. TV 리모컨을 통해 시청자의 안부를 최소 6시간에서 최대 48시간까지 개인 맞춤 설정으로 확인해주는 서비스다.
삼성전자, 첫 64비트 프로세서 ‘엑시노스7 옥타’ 공개
삼성전자는 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엑시노스7 옥타’를 16일 공개했다. 모바일 AP는 모바일기기에서 두뇌 역할을 하는 시스템반도체로 PC의 중앙처리장치에 해당한다. 엑시노스7 옥타는 64비트를 지원하는 삼성전자의 첫 AP로, 데이터 처리단위가 64비트여서 기존 32비트 AP보다 데이터 처리능력이 2배 향상됐다.
‘커피 한잔 무게'’ LG전자 초경량 미니빔 TV 출시
LG전자가 초경량 미니빔 TV를 16일 내놓았다. 이 제품은 무게가 커피 한 잔과 비슷한 430g에 불과하다. 전원 없이 최대 2시간30분 사용이 가능해 캠핑장에서 영화 한 편을 감상할 수 있다.
LGU+, WiFi 대역 활용하는 LTE-U 기술 개발
LG유플러스는 16일 와이파이(WiFi) 주파수 대역을 롱텀에볼루션(LTE) 용도로 활용해 LTE 주파수 대역을 넓히는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 ‘LTE-U’를 개발했다.
산업은행, 독일재건은행과 공동 워크숍
산업은행은 15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독일재건은행(KfW) 본점에서 KfW와 공동으로 ‘통일금융과 개발금융기관의 도전’을 주제로 워크숍을 열었다. 워크숍에서 두 기관은 통일금융과 창업기업 지원, 온렌딩(민간은행에 위탁하는 간접대출), 프로젝트 파이낸싱, 신흥국 개발금융 등과 관련한 경험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사업 방향을 논의했다.
우리은행, 찾아가는 금융소비자 교육
우리은행은 15일 서울 마장동 성동노인종합복지관에서 60세 이상 장년을 대상으로 전자뱅킹 사용법과 금융사기 대응법을 알려주는 ‘찾아가는 어르신 금융소비자 교육’을 했다고 16일 밝혔다.
수협은행, 프로슈머단 출범
수협은행은 16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제 1기 프로슈머단’ 발대식을 가졌다. 프로슈머는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 세무사, 변호사, 주부 등으로 구성된 이번 1기 프로슈머단은 1년 간 상품과 서비스, 영업력 강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게 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