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화장대를 정리하는 재활용 노하우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화장대를 정리하는 재활용 노하우

입력
2014.10.10 11:44
0 0

여기저기 어지럽게 놓인 화장품. 여자라면 한번 쯤 화장품 정리에 대한 고민을 해봤을 것이다. 깔끔하게 치우고는 싶은데 쉽게 엄두가 나질 않고, 큰 화장대를 구매하기엔 부담스럽다. 이런 문제들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활용품을 이용한 정리 방법들을 소개한다.

● 계란 판

액세서리 정리

화장대에서 막무가내로 돌아다니는 장신구. 분명히 넣어둔 것 같은데 꼭 찾을 땐 없다. 이럴 땐 계란 판에 살포시 넣어두면 쉽게 정리가 가능하다. 짝을 잃을 걱정이 없고 따로 보관함을 살 필요도 없어 경제적이다.

목걸이를 보관할 때는 빨대를 이용하면 엉키지 않는다. 또 단추 구멍에 귀걸이를 끼워두면 짝을 잃어 버릴 염려가 없다.

매니큐어 정리

잔뜩 쌓아둔 매니큐어. 따로 보관해도 자꾸 쓰러지기 마련이다. 쓰고 난 계란 판에 넣어주면 줄을 맞춰 정리할 수 있다.

● 면도기 날 케이스

아빠, 오빠 또는 남편의 필수품, 일회용 면도기. 이 면도기를 재활용하면 섀도우를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바로 ‘날 보관 부분’을 활용하는 것이다.

이 부분을 버리지 않고 틈 사이에 섀도우를 넣으면 이리저리 움직이지 않고 고정이 쉽다. 다만 두꺼운 섀도우는 크기가 맞지 않을 수 있다.

● 카세트 테이프 케이스

'주세요. 더 주세요' 하고 받아온 샘플들. 서랍에 여기저기 넣다보면 정처없이 떠돌아 다니기 마련이다. 추억 속의 물건, 카세트테이프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정리할 수 있다. 카세트테이프 케이스를 세운 다음 샘플을 꽂아두면 된다. 눈에 보이는 곳에 두면 유통기한을 확인하기도 쉽다.

쉐어하우스 제공 ▶원문보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