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유통업계, 프리미엄 마케팅으로 경제 불황 극복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유통업계, 프리미엄 마케팅으로 경제 불황 극복

입력
2014.10.09 11:30
0 0

최근 프리미엄 마케팅이 유통업계서 눈길을 끌고 있다.

장기화되고 있는 경제 불황 속에 소비 심리가 위축된 상태이지만 자신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것에는 투자를 아끼지 않는 ‘가치소비족’이 계속해서 늘어남에 따라, 불황 타개를 위한 전략으로 보다 세분화된 타깃에 집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가치소비족들의 프리미엄, 웰빙 제품에 대한 선호가 높은 것에 착안해 기존 제품에 성분 및 기능을 강화한 고급 제품을 잇따라 선보여 소비자들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이러한 프리미엄 마케팅은 생활용품업계를 비롯해 식음료업계 등 다양한 업계에서 두드러진다.

●기존 제품에 성분 강화한 피죤 ‘무균무때 프리미엄’

종합생활용품전문기업 피죤은 최근 살균 세정 성분을 강화한 ‘무균무때 프리미엄’을 출시했다. 무균무때 프리미엄은 기름 때 등 각종 찌든 때를 한번에 세정이 가능한 올인원(All in one) 세정제다. 살모넬라, 비브리오균 등 인체에 유해한 각종 해로운 균만 선택적으로 99.9%를 박멸하며 천연 티트리 오일 성분으로 살균 세정력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울트라 스티킹 검(Ultra Sticking Gum) 성분의 거품이 찌든 때를 강력 세정하며,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원료를 사용해 안전도를 대폭 높였다. 향은 상쾌한 기분이 들게 하는 은은한 릴리향과 재오염 방지제 성분 함유로 더욱 깨끗하고 윤기 있게 만들어 주며, 주방, 욕실 등의 곳곳의 찌든 때와 묵은 때를 강력하게 제거해준다.

●세련된 케이스 디자인을 적용한 이디야커피 프리미엄 티(Tea) 5종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 이디야커피는 프리미엄 티(Tea) 5종을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에 판매되던 9종의 티(Tea)중에서 지난해 인기 있었던 제품인 ‘캐모마일 레드티’, ‘페퍼민트티’, ‘로즈쟈스민티’, ‘어린잎 녹차’, ‘얼그레이 홍차’ 등 5종을 엄선하여 구성했다. 종이 박스였던 기존 포장과 다르게 철제 케이스로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경해 휴대성을 높이고 프리미엄 티의 품격을 한층 더했다.

●프리미엄 까나리 액젓, CJ제일제당 ‘하선정 명품덧장액젓 까나리’

CJ제일제당의 한식전문 브랜드 하선정은 브랜드 창립 60주년을 맞아 프리미엄 까나리 액젓 제품인 ‘하선정 명품장액젓 까나리’ 출시를 통해 프리미엄 시장 선도에 나섰다. 하선정 명품장액젓 까나리는 CJ제일제당 식품발효연구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60년 하선정 발효 전통 노하우로 탄생한 제품이다. 까나리 등 국내선 선어와 순수 천일염만 사용해 만들어 100% 자연재료 액젓의 맑고 깨끗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새 장을 담글 때 묵은 간장을 섞어 발효하는 ‘덧장발효’ 방식을 업계 최초로 액젓 발효에 적용해 기존 제품들과의 차별점을 두었다.

●프리미엄 소형 주방가전 시리즈 ‘익스프레셔니스트 컬렉션’

생활가전 전문기업 일렉트로룩스코리아는 프리미엄 주방 소형가전 '익스프레셔니스트 컬렉션’ 5종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블렌더, 핸드블렌더, 커피메이커, 토스터, 무선주전자 등으로 구성됐다. 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높이고, 최근 많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스칸디나비안(북유럽) 스타일의 디자인과 전문가용 제품에서 차용한 편의 기능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고급스러운 디자인, 금강제화 버팔로 ‘남녀 프리미엄 등산화 세트’

금강제화 버팔로는 가을을 맞아 남녀 프리미엄 등산화 세트를 선보였다. 새로 출시하는 세트는 등산화 1족, 캐쥬얼화 1족으로 구성됐다. 등산화는 최상급 멤브레인을 탑재, 투습과 내수압 7,000이상 등으로 오프라인 내 유통되고 있는 고어텍스 등산화와 비견된다. 또한 남녀 캐쥬얼화는 천연 가죽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자랑하며,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아웃도어 활동과 일상생활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안민구기자 amg@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