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국제광고제 서울 페스티벌' 내달 개최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은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지난 6월 프랑스 칸에서 열린 2014 칸 라이언즈의 수상작 300여 점을 소개하는 ‘칸 국제광고제 서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수상작 전시회와 포럼, 세미나 등을 열고, 서울지역 메가박스에서 100여 편을 상영한다.
무역협회 등 캐나다 수출상담회
한국무역협회와 중소기업중앙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RTA)는 24일과 25일 캐나다 토론토에서 현지 유통업체들을 대상으로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캐나다 최대 유통업체인 로블로(Loblaw), 2위 업체인 메트로(Metro), 아시아식품 대형유통체인 T&T 등 50개 사 70여명의 바이어가 참가한 상담회에서는 약 1,500만 달러 수출 계약과 함께 5,500만 달러 상당의 상담성과가 창출됐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유엔세계식량계획에 10억원 기부
아모레퍼시픽은 서경배 회장이 북한 영유아와 임산부 영양 지원사업의 후원을 위해 유엔세계식량계획(WFP)에 10억원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기부금은 서 회장이 사재출연한 5억원에 그룹에서 같은 금액을 기부해 마련됐다.
현대차 제네시스, 쏘나타 북미 올해의 차 10대 후보 선정
현대자동차는 신형 제네시스와 LF쏘나타가 ‘2015 북미 올해의 차’ 10대 후보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완성차업체 중 2개 차종을 후보명단에 올린 것은 현대차가 유일하다. 10대 후보는 올해 말 3개로 압축되고, 내년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1위가 발표된다.
이마트 전기차 충전 서비스 개시
이마트는 25일 경기 용인시 죽전점에서 환경부, BMW코리아, 포스코ICT 등과 전기차 충전소 입점 기념 행사를 열고,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앞으로 80개 점포에 140개의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고 이후 전 점포로 확대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우유팩 형태 애견사료 출시
CJ제일제당은 반려동물식품 브랜드인 오네이처(O’Nature)를 출시하고 우유 팩과 같은 형태의 포장방식인 ‘카톤 팩’을 적용한 애견사료를 선보인다. 카톤팩은 기존의 파우치형이나 통조림 포장보다 휴대와 보관이 간편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전자,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김치냉장고 광고
LG전자는 24일부터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김치와 김치냉장고 광고를 한다. LG전자는 65초 분량의 이 영상에서 김치가 몸에 좋은 유산균이 많은 식품이라는 점을 알리고, 유산균이 생길 때 나는 ‘톡톡’ 소리를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다음, 간편 지식공유 서비스 ‘다음 팁’ 출시
다음커뮤니케이션은 간편 지식공유 서비스 ‘다음 팁’을 출시했다. 다음 팁은 ‘질문하기’를 선택해 궁금한 내용을 입력하면 문장을 자동으로 분석해 연관 주제를 추천해 주고, 이용자가 직접 화제를 추가하거나 추천된 화제를 삭제하는 것도 가능한 서비스다.
KT, 프랑스 이통사와 여행정보앱 ‘웰컴투파리’ 개발
KT는 프랑스 최대 이동통신사인 오랑주(Orange)와 함께 파리여행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웰컴 투 파리’를 공동 개발했다. 웰컴 투 파리는 에펠탑과 베르사유궁전을 대기 시간 없이 입장할 수 있는 예매 서비스와 유명 레스토랑·카페 예약 서비스, 쇼핑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한다.
SKT, ‘LTE 아시아 어워즈 2014’ 수상
SK텔레콤은 24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LTE 아시아 콘퍼런스’에서 ‘LTE 아시아상 2014’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9회째인 LTE 아시아 콘퍼런스는 이동통신 업계의 생태계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LTE 콘퍼런스다.
SK브로드밴드, 가천대 길병원과 스마트병원 구축 협약
SK브로드밴드는 25일 가천대 길병원과 정보통신 기반 의료 서비스 환경을 갖춘 ‘스마트 병원’ 구축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SK브로드밴드는 길병원에 인터넷전화, 인터넷전용회선 등 제반 유선서비스와 함께 병원 내 무제한 무료통화가 가능한 유무선 전화 통합서비스를 구축한다.
롯데면세점 10월 황금연휴 ‘내국인 프로모션’진행
롯데면세점은 개천절과 한글날이 포함된 10월 황금연휴를 맞아 내국인 해외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행사를 진행한다. 7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1달러 지폐 7장 등이 들어있는 ‘골든 달러북’을 증정하고, 명품 브랜드 제품을 면세한도인 600달러보다 낮은 590달러에 판매하는 ‘590달러 상품전’을 연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