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세브란스병원, 통증의 날 건강강좌
강남세브란스병원은 18일 오전 11시 병원 3층 중강당에서 ‘통증의 날’ 건강강좌를 연다. ‘틍증의학, 100세 시대를 준비한다’는 부제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평소 여러 통증 질환으로 고통을 겪는 시민들과 직접 만나 질환 설명과 적절한 치료법을 소개한다. 마취통증과 교수진이 나서 요통(최종범 교수), 어깨관절통(이윤우 교수), 대상포진후신경통(박철희 교수)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한 뒤 질의응답시간도 갖는다.
박민수 서울ND의원 원장, ‘거꾸로 식사법’ 펴내
가정의학 전문의 박민수 서울ND의원 원장이 순서만 바꾸면 저절로 건강해지는 식습관을 다룬 ‘거꾸로 식사법’(퍼플카우 발간ㆍ사진)을 펴냈다. 박 원장은 “지나친 탄수화물 섭취는 혈당수치를 높이고, 분비되는 인슐린으로 인해 금세 허기를 느껴 다시 빵이나 과자 등 간식을 찾게 만든다”며 “이런 악순환이 반복되면 몸 안에 남아도는 당이 지방으로 저장돼 비만과 각종 성인병을 유발한다”고 했다.
순천향서울병원, 건강걷기대회
개원 40주년을 맞은 순천향대서울병원이 27일 낮 12시 서울 용산가족공원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건강걷기대회’를 연다. 신체계측, 혈압검사, 혈당검사, 당화혈색소 검사 등과 함께 심폐소생술 교육도 한다. (02)709-9892
필러 ‘쥬비덤’ 프리미엄 제품 출시
한국엘러간은 프리미엄 필러 브랜드 쥬비덤의 신제품 ‘쥬비덤 볼리프트 with 리도카인’을 내놨다. 이 제품은 주름개선 효과가 우수하며 매끈하고 균형 잡힌 느낌으로 자연스럽고 섬세하게 교정할 수 있고, 시술 후에도 잘 붓지 않아 부담없이 시술할 수 있다. 스테판 나르도 사장은 “세 가지 프리미엄 제품을 바탕으로 시술 목적과 부위에 따라 필러 제품을 선택할 수 있어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고 오래가는 아름다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국제성모병병원, 미군 가족 초청 건강검진 행사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이 최근 미군과 그 가족들을 초청해 건강검진과 한방테라피를 체험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방문체험은 인천에 있는 최첨단 의료기관과 주요 관광지 등을 둘러보고 외국인 의료관광객의 인천에 유치하고자 인천시와 인천의료관광재단이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인천 의료관광을 찾아서(Finding Incheon Medical Tour Place)'행사를 통해 이뤄졌다.
제일정형외과ㆍ수서서 친선 축구대회
제일정형외과병원(원장 신규철)과 서울수서경찰서(서장 조용식)는 지난 13일 서울 중동중에서 친선 축구대회를 열었다. 제일정형외과는 경찰관들에게 의료 혜택을 늘리기 위해 최근 의료협약을 맺고 경찰관과 그 가족을 위한 척추ㆍ관절 건강 제고와 질환 예방과 치료에 노력을 다하기로 한 바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