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학생부 전형 확대·논술우수자 전형 신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학생부 전형 확대·논술우수자 전형 신설

입력
2014.08.22 15:08
0 0

세종대 정명채 입학처장
세종대 정명채 입학처장

세종대는 9월 11일~15일까지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하며 전체 모집인원의 60%인 1,401명을 선발한다. 전년과 달리 올해는 고교교육정상화에 발맞춘 학교생활기록부 중심의 전형을 확대했고 논술우수자전형을 신설했다.

학생부위주(종합)전형은 창의인재전형, 사회기여자 및 배려자전형, 특성화고졸재직자특별전형이 있다. 학생부, 자기소개서 등의 제출서류를 기반으로 교내활동 중심의 평가가 이뤄진다. 수능최저학력기준도 적용하지 않는다.

학생부위주(교과)전형의 경우 학생부를 100% 반영하는 학생부우수자전형은 유지되지만 전년도까지 모집했던 적성우수자전형은 폐지했다. 군장학생 특별전형인 국방시스템공학특별전형과 항공시스템공학특별전형은 기존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신설된 논술우수자전형은 수시전형 중 최대인원인 697명을 모집한다. 학생부 50%, 논술고사 50%를 반영한다. 인문계열은 통합교과형, 자연계열은 수리논술형으로 출제하며 고교교육을 충실히 이수한 학생이면 답할 수 있도록 출제한다.

모집인원이 80명으로 늘어난 글로벌인재전형은 올해 특기위주전형으로 선발한다. 학생부 교과를 반영하지 않으며 수능최저학력기준도 적용하지 않는다. 자기소개서 활동보고서 공인어학성적표 등을 토대로 지원자의 글로벌 역량, 전공적합성, 발전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학생부 교과반영방법은 올해 변화를 줬다. 인문계열은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교과를, 자연계열은 국어 영어 수학 과학 교과를, 예체능계열은 국어 영어 교과를 반영한다. 학년별, 교과별 가중치는 두지 않는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학생부위주(교과)전형과 논술우수자전형에 적용한다. 인문계열의 경우 국어B 수학A 영어 사회탐구(2과목 평균) 중 2개 영역 등급의 합이 5이내여야 한다. 자연계열은 국어A, 수학B, 영어, 과학탐구(2과목 평균) 중 2개 영역 등급의 합이 6이내다. 국방시스템공학특별전형은 국어B, 수학A, 영어 3개영역 등급의 합이 8 이내이거나 국어A, 수학B, 영어 3개영역 등급의 합이 8 이내여야 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