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42회 거북이마라톤
외국인 관광객과 함께 하는 남산 걷기대회
한국을 찾는 외국인관광객 1,500만명 시대를 앞두고 한국일보가 서울의 상징인 남산에서 외국인들과 함께 하는 걷기 행사를 엽니다.
한국일보는 24일 오전 8시 서울 남산 국립극장 문화광장에서 제 442회 거북이마라톤 ‘외국인 관광객과 함께 하는 남산 걷기대회’를 개최합니다. 코스는 국립극장을 출발, 북측 순환로를 거쳐 성곽길을 따라 서울 N타워를 지난 후 남측 순환로를 통해 내려오는 길로 택했습니다. 약 6.5㎞ 구간에서는 서울 도심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고 성곽과 봉수대 등 유적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코스 전 구간에 걸쳐 서울시 관광 가이드인 ‘움직이는 관광통역 안내원’(영어 중국어 일본어)들과 통역 자원봉사자들이 외국인 관광객들을 안내하며 서울의 자연, 문화, 역사를 소개합니다.
산책 후에는 참가자들을 위한 무료 청력 검사 코너와 슬로푸드(전통방식으로 만들어지는 음식) 메뉴인 남양주 묵나물밥, 한돈울금구이 시식행사도 마련했습니다. ‘뽀빠이’ 이상용의 사회로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탭, 화장품 등 어느 때보다도 푸짐한 상품을 나눠 드립니다.
남산 순환로를 걸으며 쓰레기 줍기 등 환경보호에 참여한 초·중·고 대학생에게는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봉사활동 3시간을 인정해드립니다. 사전에 홈페이지(www.1365.go.kr)에 가입한 후 신청해야 합니다. 사전신청 및 참가비는 없으며 당일 집결시간에 맞춰 오시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대회안내
▦일시: 2014년 8월 24일(일) 오전 7시40분 집결, 8시 출발
▦장소: 남산 국립극장 문화광장
▦명예대회장 : 한국관광공사 변추석 사장
▦준비운동 : 세계에어로빅협회 성동구지부
▦부대행사 : 무료 청력 검사, 남양주 슬로푸드 음식 시식회(남양주 묵나물밥과 한돈울금구이)
▦코스간식 : 농심 음료(티스티 홍차 클래식)
▦봉사활동 : 1365 자원봉사포털 가입 및 거북이마라톤 신청(http://www.1365.go.kr)
▦경품: 삼성 갤럭시 탭, 화장품 등 150여개
▦교통편: 지하철 3호선 동대입구역 6번 출구 (도보 약 15분)
▦문의: 한국일보 미디어전략국 (02-724-2613~7)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