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 아카데미가 지난 달 출시된 신제품 ‘더칼립소 사이폰’을 활용한 커피 추출을 체험할 수 있는 사이폰 원데이클래스를 8일부터 시작한다. 홈카페를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자리다.
사이폰은 과학실험실 도구처럼 비커와 플라스크를 위아래로 설치하고 알코올램프로 가열, 증기를 이용해 커피를 추출하는 기구. 탐앤탐스가 선보인 더칼립소 사이폰은 단 1분 30초 만에 커피가 추출돼 간편한 것이 특징.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제조하는 손맛을 느낄 수 있어 커피를 맛과 향, 눈으로도 즐길 수 있다.
사이폰 원데이클래스에서는 사이폰을 사용해 원두를 추출하는 과정과 관리법, 추출 커피 시음이 진행돈다. 더치커피 추출과 시음도 체험할 수 있다. 8일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토요일에는 격주로 오후 1시부터 90분간 진행된다. 탐앤탐스 아카데미 홈페이지(www.tomsacademy.com)와 전화 (02-515-2345)로 신청 가능하다.
탐앤탐스 아카데미는 탐앤탐스가 전문 바리스타 교육과 일반인 대상 커피 강좌를 통해 커피 문화를 확산ㆍ전파하기 위해 지난 2008년 설립한 커피 교육 전문 기관이다. 전문 바리스타 교육뿐만 아니라 카페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카페 매니지먼트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이곳에선 전문 바리스타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김성환기자 spam001@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