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물놀이의 계절이다. 더위를 피해 산으로 바다로 그리고 수영장으로 떠나는 물놀이 객들이 점차 늘고 있다. 물놀이를 떠날 때 각 장소와 상황에 어울리는 IT기기를 챙기면 더욱 신나는 피서가 될 수 있다. 물놀이를 떠나서도 음악을 감상하고 사진을 찍고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려는 스마트족들을 위한 필수 IT기기들을 소개한다.
●수영장에서 즐기는 음악,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
신나는 음악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를 챙기자.
특수소재로 제작된 어쿠스틱 스킨의 ‘UE 붐’은 방수, 방오 처리돼 혹시 물이 튀더라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360도 전 방향의 풍부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으로, 완충 시 최대 15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014 iF 디자인 어워드 골드상 수상에 빛나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도 자랑한다.
이와 더불어 UE 붐은 2개의 개별 제품을 연결해 하나의 음악을 재생할 수도 있다. iOS 및 안드로이드 OS를 동시에 지원하는 UE 붐 전용 앱을 다운받으면 2개의 스피커 연결이 가능하다. 스테레오 투 스테레오 모드 및 좌우 스테레오 모드를 통해 더욱 웅장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계곡 물살을 가르고 셔터를 눌러라! 아웃도어 카메라
아웃도어 카메라와 함께라면 즐거운 계곡 물놀이의 추억을 저장할 수 있다.
‘후지필름 XP70’은 10m까지 방수가 가능한 제품이다. 영하 10도 방한 및 방진 기능을 갖춰 깊고 차가운 계곡물에서도 안전하다. 1.5m 높이에서의 충격 파손 방지 기능과 배터리와 메모리 커버를 두 번 잠그도록 되어 있는 디자인으로 커버가 열리거나 손상되는 것도 방지해 준다. 이 카메라는 1,640화소 1/2.3 인치 CMOS 센서와 28mm 광각을 지원하는 5배 광학 줌 렌즈를 탑재했다. 후지필름의 인텔리전트 디지털 줌을 활용하면 10배 줌으로 2배 확장된다. 또한 광학 손 떨림 보정 기능을 지원해 흔들림 없는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해변에서 물 걱정 없이 나른하게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방수 태블릿
바다로 떠나는 피서객에게 방수 태블릿이 있다면 물놀이 후 해변에 앉아 물 걱정 없이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초박형 디자인과 426g의 초경량 무게를 자랑하는 소니의 방수 태블릿 ‘엑스페리아 Z2’는 10.1인치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어떤 각도에서든지 편안한 그립감과 완벽한 균형미를 제공하는 ‘옴니밸런스 디자인’으로 해변가에서 물에 대한 걱정 없이 가볍고 편하게 영화나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를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전면 220만, 후면 810만 화소의 카메라까지 갖춰 이 기능을 활용해 바닷가의 추억을 담을 수도 있다.
안민구기자 amg@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