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전당서 '20세기, 위대한 화가들' 전
르누아르, 피카소, 마티스, 샤갈, 앤디 워홀, 키스 해링, 데미안 허스트 등 19세기 후반 인상파부터 지금 활동하는 현대미술 작가까지 작가 53명의 작품 104점을 모은 전시 ‘20세기, 위대한 화가들-르누아르에서 데미안 허스트까지’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다. 그림만 온 게 아니고 조각과 미디어 작품도 있다. 죽은 상어를 포름 알데히드 용액에 담아 전시하는 등 파격으로 유명한 데미안 허스트의 작품으로는 회전판에 물감을 뿌려서 그린 스핀 회화(사진)를 볼 수 있다. 9월 17일까지.
제 13회 동강국제사진제
여름철 사진 축제인 2014 동강국제사진제가 강원도 영월의 동강사진박물관을 중심으로 열리고 있다. 올해로 13회를 맞았다. 올해 동강사진상 수상자인 구본창 작품전, 호주 현대 사진을 소개하는 특별전, 젊은 사진가들의 야외 전시, 보도사진전 등 여러 전시 외에 일반 관객을 위한 사진 워크숍과 공개 강좌를 동시에 진행한다. 자세한 정보는 축제 홈페이지(www.dgphotofestival.com)에 나와 있다. 9월 21일까지.
국립현대미술관 UCC 공모
국립현대미술관이 미술관 관람 문화와 에티켓을 주제로 한 영상 UCC(사용자제작콘텐츠)를 공모하고 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다음달 11일까지 이메일(elle444@korea.kr)로 작품을 접수한다. 정해진 형식은 없으며 1, 2분 길이 동영상 파일로 내면 된다.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관람을 소재로 한 광고·애니메이션, 미술관 관람 중 재미있는 에피소드 등을 담아도 된다. 수상작은 다음달 14일 발표하며 1등 상품은 아이패드 에어다. (02)3701-9528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