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커뮤니케이션 대표이사에 박동국씨
중견광고인 박동국(60ㆍ사진)씨가 광고대행사 메카커뮤니케이션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박 신임 대표는 제일기획 수석과 한컴 전무를 역임하고, 현재 한국광고학회 이사를 맡고 있다. 삼성전자 기업이미지 광고인 ‘또 하나의 가족’을 만들어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수상했다.
롯데하이마트, 협력사 직원자녀 초청 동반성장 캠프
롯데하이마트는 22일부터 이틀간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협력사 임직원 자녀 초청 캠프(사진)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하이 투게더’를 주제로 열린 이번 캠프에는 협력사 직원 자녀 50명이 참가했으며 롯데하이마트 한병희 대표이사와 임원진, 신입사원들이 일일 멘토로 참여했다.
롯데면세점, 미국 1호점 괌 공항면세점 본격 운영
롯데면세점은 ‘미국 1호점’인 괌 공항면세점을 열고 이홍기 롯데면세점 대표와 에디 바자 칼보 괌 주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사진)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한국 업체가 외국 공항 면세점 내 일부 매장에 입점한 적은 있었지만, 공항 전체 면세 사업운영권을 획득해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파리바게뜨, 프랑스 파리 진출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SPC그룹은 파리1구의 지하철 샤틀레역과 샤틀레 극장 사이에 면적 200㎡, 46석 규모의 카페형 점포인 샤틀레점(사진)을 냈다고 23일 밝혔다. 이 지역은 파리시청을 비롯해 퐁네프다리, 시떼섬, 노트르담 성당, 루브르 박물관 등 국내에도 잘 알려진 명소가 위치한 중심 상권이다.
삼성SDI, 근속 20년 이상 직원 희망퇴직 실시
삼성SDI는 다음 달 말까지 근속 20년 이상에 나이가 40세 이상인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 신청을 받는다고 23일 밝혔다. 우선 대상은 PDP 사업부로 다른 사업부 직원도 신청할 수 있다. 희망퇴직자에게는 1년치의 연봉과 평균 1억원 정도의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삼성SDI 관계자는 “PDP 사업 철수와 함께 이뤄질 인력 재배치 작업을 앞두고 직원들 사이에서 희망퇴직 요청이 있어 응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네이버, 직급제 폐지하고 출퇴근 자유롭게 조절
네이버는 8월부터 서비스·기획 직군에서 직급을 없애고 출퇴근 시간도 자유롭게 조절 가능한 책임근무제를 도입키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책임근무제의 경우 10월까지 한시적으로 시행해 본 다음, 장ㆍ단점을 분석해 정식 운영여부도 결정할 예정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수평적인 조직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직급으로 조성될 수 있는 업무의 한계를 없애 개인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일부 직군에 한해 직급제를 폐지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 2분기 영업이익 1,631억원
LG디스플레이는 2분기에 원화강세에도 울트라고화질(UHD) TV 등 대형 패널의 수요 강세에 힘입어 1,631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55.4% 감소했지만 전분기에 비해선 73% 증가한 규모다. 2분기 매출도 5조9,790억원으로 지난해 2분기 보단 9% 줄었지만 전분기 대비해선 7% 늘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