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보는 동영상]
여름이다. 덥고 습하기 때문에 툭하면 짜증과 불만이 스물스물 올라오기 마련이다. 그래서 준비했다. 여름에 활용하면 좋은 팁을 알려주는 동영상을 모아봤다. 소소하지만 유용하고, 알고 나면 편리한 방법들을 알려준다. 하나씩 차분히 훑어보자.
1. 탄산음료로 슬러시 만드는 방법(1분4초)
무더운 여름이면 뼛속까지 시원한 음료가 필요하다. 멀리 커피숍을 찾지 않아도 집에서 손쉽게 슬러시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면? 여기 간단하지만 놀라운 팁이 있다. 이 영상은 탄산음료로 순식간에 슬러시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 영상을 다 보게 되면 눈앞에서 슬러시가 되는 현상을 믿을 수 없을 것이다. 이것의 과학적 원리는 이렇다. 차가워진 탄산 음료를 흔들면 병속의 압력이 올라간다. 압력이 높을수록 어는 점은 낮아지게 된다. 이때 뚜껑을 열면 압력이 갑자기 낮아지고 어는 점이 높아져 순식간에 얼음이 되는 것이다. 직접 집에서 해보시길..
2. 방수 운동화 만드는 방법(1분1초)
올해도 장마가 시작됐다. 비가 오는 날이면 특히 신경이 쓰이는 것이 바로 신발이다. 레인부츠를 신거나 구멍 뚫린 고무 신발을 신기도 하지만 왠지 폼이 안 난다. 운동화가 어울리는 옷을 입을 때 비오는 날에도 운동화를 신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운동화는 늘상 젖어서 퀘퀘한 냄새가 나기 마련이지만 적은 비라면 그냥 맞아도 괜찮은 방수 운동화 만드는 법을 이 동영상은 소개하고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집에 처박혀있는 양초와 드라이기만 있다면 완벽한 방수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효과적인 방수가 가능하다.
더 많은 유용한 팁 보기 ☞ 쉐어하우스
3. 여름철에 생활 속에서 활용하면 유용한 간단한 팁 10가지 소개(4분32초)
생활 속에서 의식하지 못하지만 좀 더 쉬운 방법을 알면 의외로 편리한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햄버거를 먹을 땐 위아래를 바꿔서 먹어보자. 위에 빵이 더 크기 때문에 내용문을 흘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 또 물병을 얼릴 땐 물을 반쯤 비우고 똑바로 세워서 얼리지 말고 옆으로 눕혀서 얼리면 나중에 다시 물을 채워서 계속 시원한 물을 마실 수 있다. 이처럼 간단 하지만 무릎을 치게 만드는 여름에 알면 좋은 간단한 팁 10가지를 이 영상에서 소개한다.
4. 장거리 비행 중 할 수 있는 7가지(7 Things To Do On A Long Haul Flight)(5분24초)
여름 휴가철엔 장거리 비행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영국남자’라는 닉네임으로 더 유명한 조쉬가 이번엔 장거리 비행에서 할 수 있는 일 7가지를 소개한다. 조쉬는 이 영상을 찍기 위해 특별히 영국 항공에 이메일까지 보내 촬영 허락을 얻었고, 좌석까지 비즈니스석으로 업그레이드 받았다고 한다. 그러나 영상을 보면 딱히 생활속 팁이라기 보단 친구와 장거리 여행에서 어떻게 재미있게 보낼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듯하다. 영상이 재미 있기 때문에 그냥 웃으며 보는 것만으로 무더위를 잠시 날릴 수 있는 방법은 아닐까.
5. 당신은 지금까지 수박을 잘못된 방법으로 먹어왔다. (4분43초)
일상적으로 부채꼴 모양으로 잘라서 먹는 수박은 끝부분에 가면 양 볼에 수박이 묻는 단점이 있다.(사진 참조) 어찌 보면 사소하지만 신경 쓰이는 부분이 아닐 수 없다. 이 때 간단하지만 유용한 팁이 있다. 수박 자르는 법에 비밀이 있다. 비법은 동영상을 직접 확인하시길. 바쁘신 분은 1분50초부터 10초만 확인하면 답을 알 수 있다.
강희경기자 kstar@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