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구루(대표 최병철ㆍwww.smartguru.co.kr)는 시스템 개발 및 운영사업을 중심으로 한 국내 정상급의 ICT 전문 기업이다.
^스마트구루는 UHD 시스템의 발전방향에 발맞춰 HEVC(H.265) 코덱을 탑재한 실시간 인코더 및 UHD 관련 자체 솔루션인 ‘4K디지털 사이니지솔루션’을 개발했다.
^HEVC 인코더 장비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에 출시된 장비들과 비교해 가격 대비 뛰어난 화질이다. 기존에 출시된 장비들은 블레이드 서버 타입의 장비 또는 H/W 타입의 장비 병렬화 등으로 장비 구성이 복잡하고 제품 원가가 높은 반면 HEVC 인코더 장비는 단일 범용 시스템에서 4K UHD 영상을 60프레임 이상의 속도로 제공한다.
^HEVC(H.265) 코덱을 내장한 실시간 4K 인코더의 핵심 기술은 4K/8K 해상도의 초고선명 영상 과 10 채널 이상의 다채널 오디오를 저장 및 편집하고 대용량의 UHD 신호에 대한 전송 스트림을 생성해 다양한 매체를 통해 처리하는 기술 등이 있다.
^최병철 스마트구루 대표는 “ETRI와의 1실1기업 협력 및 자사의 특화된 기술력으로 H/W 어레이나 블레이드 서버에 비해 단일 범용 시스템으로 훨씬 더 저렴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