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아(대표 진이진ㆍwww.tiasolution.net , www.activetiaplant.com )는 자동차산업의 파워트레인 공장 내에서 MES 및 SCM, EOL, LMS, FEMS, SPC, HIPIS 등을 구축하고 있는 산업정보화시스템 전문기업이다.
타이아는 값비싼 외산 MES와 생산현장에서 운영하는 HMI의 중간 단계인 특화된 미들웨어 솔루션 ‘액티브 TIA 플랜트’(Active TIA plant)을 개발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이 제품은 저렴한 가격으로 산업현장에서 생산정보, 장비상태정보, 제품추적정보, 품질정보, 공구정보, 에너지관리정보 등을 구현할 수 있다. 이미 현대기아자동차그룹 국내외 엔진, 변속기, 구동공장에서 80% 이상 구축 실적을 갖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타이아는 또 국내외 최초로 산업현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장비의 고장 및 원인을 추적하고 운용상태를 분석하는 장치인 안드로이드 기반 ‘액티브 블랙박스’(Active Black box)를 개발했다. 액티브 블랙박스는 제어장치 패널 내에 설치해 실시간 장비상태 모니터링 및 주요 고장원인을 원격으로 진단ㆍ분석해 정비의 효율성 및 장비의 유지보수를 극대화할 수 있다. 타이아는 현재 이 제품을 국내외 장비업체를 통해 자동차 공장에 구축 중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