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방경찰청, 성범죄 예방 SNS이벤트
‘해수욕장 가면 이런 사람 조심하세요.’
강원지방경찰청이 휴가철을 맞아 성범죄 예방을 위해 벌이고 있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벤트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원지방경찰청은 공식 페이스북(Gangwonpolice)을 통해 피서지에서 생길 수 있는 성범죄 유형에 대한 SNS 퀴즈 이벤트를 지난 14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시행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모두 6컷 짜리 사진으로 구성된 퀴즈 이벤트는 ‘나 몰래’라는 인물이 해수욕장에 등장해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만끽하는 모습이 소개된다. 이후 백사장을 지나는 여성을 발견한 나 몰래는 눈짓으로 하트를 남발하고, 자신의 휴대전화로 바다를 촬영하는 척하면서 여성의 특정 부위를 몰래 촬영한다.
퀴즈는 피서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나 몰래’의 여러 의심스런 행동 가운데 성범죄에 해당하는 행동이 무엇인지 객관식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 퀴즈 이벤트는 지난 14일 SNS에 공개된 이후 현재까지 8,000여 건이 노출되고 150여명이 응모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성민 강원지방경찰청 홍보계장은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해수욕장 몰카범 유형을 재미있게 설명했다. 바다에 가면 조심해야겠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다양한 아이템으로 성범죄 없는 여름 피서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은성기자 esp7@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