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조치원 서북부 업무용지 축소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조치원 서북부 업무용지 축소

입력
2014.07.10 16:26
0 0

이춘희 세종시장 "개발 계획 수정"

이춘희 세종시장
이춘희 세종시장

제2기 세종시 핵심사업인 ‘조치원 서북부 도시개발사업’의 업무용지가 축소되고 축소한 만큼 아파트용지를 확대하는 방향으로 수정될 전망이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10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도시개발사업 대상지 중 업무용지가 많이 차지하고 있지만 업무용지에 입주하겠다는 기업·기관이 많지 않아 효율적인 개발을 위해 일부 계획을 수정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착수한 서북부 도시개발사업은 170억원의 예산을 투입, 조치원읍 봉산·서창·침산리 일대 23만2,000㎡에 업무용지(9만4,000㎡), 아파트용지(4만5,000㎡), 도로 등 도시기반시설용지(9만㎡)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2016년 완료할 예정이다.

이 시장은 구체적인 수정 계획을 밝히지 않았지만 시청 안팎에서는 축소한 업무용지를 아파트용지로 전환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또 희망인사시스템을 도입해 직원이 온라인으로 원하는 부서를 신청하면 부서장이 원하는 대상자를 추천하면 이를 종합 검토해 인사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민원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민원업무 경험이 풍부한 퇴직공무원을 활용한 민원안내 도우미제 운용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평가 ▦원스톱 민원실 운영 ▦세종시통합콜센터 구축 계획 등을 밝혔다.

주요 공약인 노무현공원 조성계획에 대해선 “노무현재단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고, 시민 반대여론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협의해 실행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준호기자junhol@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