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전 제2대 세종시의회 전반기 의장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9일 제2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임상전(71ㆍ새정치민주연합)의원을 제2대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했다. 임 의장은 공주고와 충남대 농대 출신으로 제1, 2대 연기군의원을 지냈다.
한현택 대전 구청장협의회장
한현택(59ㆍ새정치민주연합ㆍ사진) 대전 동구청장이 9일 민선 6기 대전시 구청장협의회장으로 선출됐다. 한 청장은 자치구간 업무 협의와 대전시 및 중앙정부와 연계된 현안을 처리하며, 5개 자치구를 대표해 전국 시장ㆍ군수ㆍ구청장 협의회 공동회장단에도 참여하게 된다.
목원대 중국 따칭사범대와 자매결연
목원대는 9일 중국 헤이룽장성 따칭시에 자리한 따칭사범대와 자매결연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대학은 교수 및 직원교류, 교환학생 교류 프로그램은 물론 편입, 대학원 진학 등 학사분야에서 활발한 교류 협력을 펼칠 예정이다. 14개 단과대를 지닌 따칭사범대는 미술, 디자인, 음악, 만화 등 36개 학사과정에 1만1,000여명이 재학 중이다.
신명희 한남대 교수 국제학술대회 최우수 논문상
한남대는 교양융복합대학 신명희(영어) 교수가 2~5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제4회 국제융합학술대회(2014 ICCT)’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신 교수는‘문제해결 교수법을 적용한 블랜디드 학습에 있어서 학업성취도 연구’라는 논문을 발표했다. 신 교수의 논문은 학습자에게 비판적 사고와 협동학습 능력을 키워주고,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높은 학업성취도 결과를 도출한 연구라고 학교측은 밝혔다.
순천향대 글로벌 창업가 과정 20명 해외 인턴쉽 파견
순천향대 창업지원단은 28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글로벌 창업가 양성과정 학생 20명이 해외 인턴십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해외 인턴십은 중소기업청이 지원하는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으로 미국 LA 한인상공회의소와 연계, USC, UCLA 등 LA 지역대학 창업프로그램과 LA시와 글렌데일시 등의 창업에 대한 정부규제와 지원 프로그램 경험 등으로 구성했다.
앞서 창업지원단은 재학생 90명을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3일까지 11일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진행된 ‘글로벌 창업마케팅 체험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서창수 단장은 “해외 인턴쉽은 해외 경험이 졸업 후에는 해외 창업으로 연결, 청년실업 해소와 방학기간 학생들의 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남서울대 2년 연속 평생학습중심대학 선정
남서울대는 평생학습중심대학 육성사업 성인계속교육대학 부문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남서울대는 이에 따라 올해 3억1,200만원의 국고를 지원받게 된다. 남서울대는 경영, 세무부동산, 아동복지, 노인복지, 사회복지 등 등 모두 5개 학과의 성인학습자를 위한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015학년도 성인학습자 신입생 30명을 오는 9월 6일부터 18일까지 모집한다. 최재섭 평생학습중심대학사업단장은 “다양한 실무교육중심의 정규학위과정 개편을 통한 성인친화형 체제를 구축,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허택회기자 thheo@hk.co.kr
이준호기자junhol@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