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동자동 쪽방촌에 ICT 복합문화공간 개소
KT는 서울 용산 동자동 쪽방촌에 정보통신기술(ICT) 복합문화공간인 ‘동자희망나눔센터’를 개소하고 쪽방촌 주민들의 자립을 지원키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황창규 KT 회장과 최문기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강종필 서울시 복지건강실장, 김주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지하 1층을 포함해 총 3층으로 구성된 동자희망나눔센터는 샤워실, 세탁실 등 주민 편의시설과 IT카페, 인터넷TV(IPTV)룸 등 문화시설을 갖췄다. 이 센터는 쪽방촌 주민 22명을 선발, 운영된다.
롯데마트, 한여름 블랙프라이데이…1,000개 품목 반값
롯데마트는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땡스 위크’행사를 열고, 생활필수품 1,000여개 품목을 최대 반값까지 할인해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보양용 먹거리, 삼겹살, 잡곡 등 주요 먹거리와 생필품을 반값에 판매하고, 2011년 구제역 이후 최고 수준인 삼겹살 가격 안정을 위해 멕시코산 냉장 삼겹살을 들여와 100g당 1,290원에 판매한다.
LG생활건강, 비욘드 아쿠아 블룸 출시
LG생활건강은 초저분자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생기 있게 유지해주고, 비타민C가 풍부한 카카두플럼 추출물을 넣어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비욘드 아쿠아 블룸’ 6종을 출시했다.
현대백화점, 日오사카 롤케이크 한정판매
현대백화점은 일본 오사카의 유명 롤케이크 ‘8b DOLCE’(핫삐돌체)를 한정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핫삐돌체는 홋카이도산 우유로 만든 생크림을 사용해 고소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베이, 국기판매로 본 월드컵열기, 한국이 세계 2위
월드컵을 앞두고 태극기 판매가 급증, 한국의 월드컵 열기가 전세계적으로 최고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온라인 마켓 옥션에 따르면 전자상거래사이트 이베이가 올해 3월 1일부터 5월 23일까지 한국·미국·캐나다·영국·브라질·스페인 등 13개국의 국기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브라질 국기에 이어 태극기가 2위를 차지했다.
SKT, 클라우드게임 출시
SK텔레콤은 콘솔게임 전용으로 여겨지던 고품질 비디오 게임을 스마트폰에서도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게임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클라우드 게임에서 선보이는 작품은 ‘로스트플래닛Ⅱ’와 ‘레지던트이블5’, ‘배트맨:아캄시티’, ‘데빌 메이 크라이4’, ‘위닝일레븐2014’, ‘스트리트 파이터x철권’ 등 모바일로 즐기기 어려운 대작 게임들이다. SK텔레콤은 또 게임 전용 데이터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게임팩’(월 5,000원·일일 1GB)과 ‘클라우드게임 더블팩’(월 9,000원, 일일 2GB) 요금제도 선보였다. 클라우드 게임은 SK텔레콤의 모바일 앱 장터인 ‘T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LG하우시스 몽골에 500억 상당 커튼월 공급
국내 최대 건축장식자재기업인 LG하우시스는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 들어설 호텔과 아파트, 신공항 승객터미널에 500억원 상당의 알루미늄 커튼월 제품을 공급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