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옥션이 웅진식품과 손잡고 온라인 전용 판매 국산콩 두유 ‘대단한 콩 착한 콩 검은콩 두유’를 단독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대단한 콩 착한 콩 검은콩 두유(이하 착한콩)’은 국산 콩으로만 만든 안심 두유다.
옥션에서는 올해(1/1~6/20) 두유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특히 국내산 콩 100%로 만든 두유는 같은 기간 30% 증가해, 두유 선택 시 콩의 원산지를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유아동 음료용으로 구매가 많은 두유의 특성상 국산 재료로 만든 안전한 두유를 선택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착한콩은 100% 국내산 검은콩을 사용했다.
검은콩과 함께 3대 블랙푸드로 꼽히는 검은깨와 검은쌀 등을 더해 영양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콩의 즙을 짜내고 비지를 버리는 일반 두유와 달리, 콩을 갈아 만드는 ‘전두유 제조기술’로 만들었다.
전두유 제조로 비지도 그대로 제품에 함유됨에 따라 기존 두유에 부족한 식이섬유, 무기질, 이소플라본 등의 영양도 유지됐다. 때문에 증점제나 설탕 등의 첨가물이 없는데도 걸쭉하고 구수한 콩 고유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옥션과 곡물음료에서 강점을 보이는 웅진식품이 협력해 소재 선정부터 디자인, 소비자 조사 등 1년의 공동작업 끝에 개발했다.
개발단계에서 소비자 품평을 거쳐 개선 및 요구사항을 반영한 프로슈머 테스팅 제품으로, 출시 전 소비자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현재 국산콩 두유 1위인 제품보다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옥션을 통해 직판함에 따라 유통단계를 축소, 동일한 시중 제품보다 30~40% 싼 가격에 판매한다. 출시 기념으로 오는 30일까지 190ml 16개입 1박스를 6,900원(무료 배송)에 판매한다.
임학진 옥션 푸드팀장은 “두유는 제품 특성상 대량 구매가 반복적이고 습관적으로 이루어져 온라인 마켓의 매출을 담당하는 효자상품” 이라며 “가격과 품질 모두를 만족시키는 단독상품 출시로 여름 음료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민구기자 amg@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