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원 한국공인회계사회장 연임
한국공인회계사회는 18일 정기총회를 열고 강성원(사진) 현 회장을 42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부회장에는 최문원(대명회계법인)씨를, 감사로는 이용모(삼덕회계법인)씨를 각각 임명했다. 이들의 임기는 각 2년이다.
하이트진로 뉴하이트, 여름철 성수기 판매 호조
하이트진로가 4월 출시한 ‘뉴 하이트’(사진)가 판매 첫 달부터 기존 하이트보다 전월 대비 20% 판매가 늘어난 데 이어 지난 달에도 판매 상승세를 이어갔다. 하이트진로는 손흥민, 이청용, 기성용 등 월드컵 축구대표님 선수의 실사를 적용한 ‘뉴 하이트 국가대표팀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여 월드컵 기간 제품 판매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BTR, 서포터즈 1기 모집
아웃도어 브랜드 BTR은 서포터즈 ‘BTR PIPERS’1기를 22일까지 모집한다. 카탈로그 촬영시 취재와 영상 제작 등을 담당하는 리포터 5명과 마케터 25명 등 총 30명을 뽑는다. 아웃도어와 스포츠에 관심 많은 20, 30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분야별 지원서는 PIPERS BTR 온라인 카페(http://btr2014.blog.me)에서 받을 수 있다.
SKT ‘브라보 리스타트’ 3기 참가자 모집
SK텔레콤은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브라보! 리스타트’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브라보 리스타트는 SK텔레콤이 동반성장 차원에서 지난해 5월부터 시작한 창업 지원 프로젝트다. 참가 희망자는 9월19일까지 ‘행복창업지원센터’(http://sktincubator.com) 내 공모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타이 에어아시아 엑스, 인천-방콕 신규 취항
아시아 최대 저비용항공사 에어아시아 그룹의 계열사이자 태국 최초 장거리 저비용항공사 타이 에어아시아 엑스가 인천-방콕(돈므앙) 노선 운항 개시를 기념해 8만 9,000원짜리(제세금 포함) 특가 상품을 내놓았다. 타이 에어아시아 엑스는 18일 기자 간담회를 갖고 인천-방콕 노선을 매일 1차례 운행한다고 알렸다. 타이 에어아시아 엑스의 첫 인천-방콕 노선 항공기는 17일 377개의 좌석을 꽉 채우고 방콕 돈므앙 공항을 출발해, 같은 날 오후 3시 25분 인천국제공항에 착륙했다. 인천에서는 매일 오후 4시 50분 출발하고 방콕에서는 오전 8시 5분 출발하는 일정이다. 특가 행사는 19일∼8월 31일 출발하는 항공편을 대상으로 19일 오전 1시부터 48시간 진행한다.
대림그룹 임직원 ‘희망의 집고치기’ 봉사활동
대림그룹은 18일 서울 서대문구 세검정로에 위치한 개미마을에서 해비타트가 진행하는 ‘희망의 집고치기’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대림산업, 대림I&S, 대림C&S, 삼호, 고려개발 등 대림그룹 내 건설 업종 관련 관계사 임직원 100여명은 이 날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가정 6곳을 방문해 낡은 창호와 장판 등을 교체해줬다.
건설주택포럼, 정기세미나 개최
건설주택포럼은 지난 17일 서울벤처정보대학원에서 정기세미나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김민형 한국건설산업연구원 박사가 ‘건설분야 규제완화와 기업의 대책’을 조성진 대우건설 상무가 ‘주택부동산 분야 규제완화와 기업의 대책’에 대해 각각 발표했다. 또 주제발표 이후에는 정희남 국토연구원 박사를 좌장으로 강동오 현대산업개발 상무, 이종광 대한건설정책연구원 박사, 박영신 한국경제신문 전문기자, 강민석 KB금융연구소 박사의 토론이 이어졌다.
SKT, 통신 혜택 한눈에 보여주는 ‘T 베네핏’ 앱 출시
SK텔레콤은 자사 고객의 요금제와 부가서비스 정보, 요금제별 혜택을 한 눈에 확인 가능한 ‘T 베네핏’ 응용소프트웨어(앱)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예를 들어 고객은 주어진 데이터 리필 쿠폰이 몇장이 남았는지를 조회하고, 터치 한번으로 이 쿠폰을 신청할 수 있다. 이 앱은 SK텔레콤의 ‘T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하림, 닭고기 부분육 출시
롯데마트는 19일 닭고기 업체 하림과 함께 자체 브랜드(PB) 닭고기 부분육 7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가격은 다리살(300g) 4,700원, 아랫날개(300g) 4천,600원 등이다. 롯데마트 측은 “이번 PB 상품 출시로 하림은 고정적인 물량 공급처를 확보하고 롯데마트는 고품질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어 윈윈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거래소, 시간외시장 가격제한폭 확대
한국거래소는 시간외거래(오후3시30분~6시) 시장 활성화를 위해 호가범위를 정규시장 종가 대비 ±5% 이내에서 ±10%로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30분 단위 총 5차례였던 매매체결도 10분 단위 총 15차례로 늘리며 전산시스템 개발이 완료되는 9월1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제2롯데월드 에비뉴엘동 등 친환경 건축물 인증
롯데건설은 최근 건축공사를 마친 제2롯데월드 단지내 에비뉴엘동, 쇼핑동, 엔터동이 친환경 건축물 최우수 등급 인증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들 3개동은 지난 13일 한국환경건축연구원의 본인증 절차를 거쳐 최우수 녹색건축 건축물(인증번호 KRI-14-189)로 최종 선정됐다.
LGU+, LTE 대비 4배 빠른 업로드 기술 선봬
LG유플러스가 2.6㎓와 800㎒ 주파수 대역을 묶어 기존 롱텀에볼루션(LTE) 대비 4배 빠른 업로드 속도를 구현한 ‘업링크 주파수 묶음기술’을 18일 선보였다. 이 기술이 상용화되면 스마트폰으로 800MB짜리 영화 한편을 64초만에 업로드할 수 있다. 5MB 크기의 고품질 사진파일도 1분에 150장까지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할 수 있다.
SK C&C, 한전 통합ICT센터 인프라 구축사업 수주
정보기술(IT) 서비스 업체인 SK C&C는 한국전력의 나주 통합ICT센터 인프라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 C&C는 나주 혁신도시 이전(2015년)을 앞두고 건설 중인 한국전력 ICT센터에 무정전 전원공급장치, 발전기, 배터리 등 인프라 구축 작업을 도맡아 진행한다.
스무디킹, 키즈스무디 4종 출시
스무디 브랜드 스무디킹은 인기 애니메이션 ‘꼬마버스 타요’와 협업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신제품 키즈스무디 4종(사진)을 선보였다. 기존 인기 메뉴에 과일 함유량을 높였고, 유산균과 비피더스균이 함유된 영양파우더를 추가했다.
LG생건,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보떼’ 론칭
LG생활건강은 멀티 브랜드숍 ‘보떼’의 전용 브랜드로 ‘라보떼’를 18일 출시했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를 표방하는 라보떼의 주력제품인 ‘맑은 안색 쌀뜨물 클렌징 라인’(사진)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쌀뜨물 성분이 피부의 묵은 각질을 관리하고 보습력이 뛰어난 쌀겨 오일성분이 피부 속 수분을 지켜주는 게 특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