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세브란스 의생명융합센터 소장에 안철우 교수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최근 연세대 의대와 생명시스템대, 약학대 교원들을 주축으로 의생명융합센터를 신설하고 초대 소장에 안철우(사진) 내분비내과 교수를 선임했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앞으로 기초와 임상을 결합한 융합연구에 집중해 정부가 추진하는 연구중심병원에 뽑힐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안철우 소장은 “다른 대학과 기업, 제약사 연구소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국내 의료산업분야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연구역량을 키우겠다”고 말했다.
강동경희대한방병원 한방 토크쇼 개최
강동경희대한방병원은 개원 8주년을 맞아 13일 오후 4시 30분 본관 로비에서 ‘음악과 함께하는 한방 토크쇼’를 연다. 이 행사는 강동경희대한방병원의 차별화된 클리닉과 치료 프로그램들을 홍보하고, 음악을 통해 환자 및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행사는 한방음악치료센터 이승현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사회자와 각 과 담당교수가 질병이나 체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뒤 실제 질병 치유에 도움이 되는 음악을 감상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한방의료정보 ‘멈추는 아이…’ 펴내
하이키한의원 박승만 원장은 최근 아이들의 바른 성장을 도모하는데 유용한 한방 의료정보를 엮은 멈추는 아이 vs. 자라는 아이(사진)를 펴냈다. 키가 잘 자라지 않는 아이들의 숨은 키를 찾아주는 데 도움이 된다. 255쪽, 1만4,000원.
인천성모병원 응급의료센터 개소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은 최근 확장 및 리모델링 공사를 마친 응급의료센터를 새롭게 문을 열었다. 45병상을 갖춘 응급의료센터는 응급환자에게 적합한 공간 배치와 시스템 구축으로 진료의 효율성을 높였다. 인천성모병원 응급의료센터는 보건복지부 응급 의료기관 평가에서 2011년부터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아이러브안과 새 병원 확장 이전
아이러브안과(대표원장 박영순)는 최근 안과 환자 편의와 고객 만족을 위해 새 병원(사진)으로 확장 이전했다. 새로 확장 이전한 압구정 아이러브안과는 6층 규모 총면적 938.96㎡에 진료실, 상담실, 검안-MRI실, 무균수술실, 중앙 환자대기실, 수술환자 회복실, 레이저 치료실, 아트홀 등을 갖췄다. 또한 수술실 오픈 시스템으로 환자의 수술을 가족들이 지켜볼 수 있도록 했다. 건물 2층에는 70석 규모의 아트홀을 갖춰 각종 문화 공연 행사 와 눈 건강강좌를 제공, 환자 및 지역주민들의 문화생활 증진에도 힘쓸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