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마의 해, 제1회 코리아승마페스티벌 열린다
[부제목]국내 첫 민간 주도 승마종합축제 6월 27일부터 렛츠런파크 서울서
승마의 모든 것을 보고 즐길 수 있는 승마종합축제 ‘제1회 코리아승마페스티벌’이 열린다.
오는 6월 27일부터 7월 6일까지 렛츠런파크서울에서 개최되는 코리아승마페스티벌은 사단법인 한국승마인(KE)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경기도, 한국마사회, 농협중앙회가 후원하는 승마종합축제다. 국내 최초 민간 주도로 열리는 승마 대중화를 위한 홍보의 장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승마와 예술이 만난 종합축제로 펼쳐진다. 승마 대회뿐 아니라 홀스 뮤지컬, 승마 체험 이벤트, 말산업 전시관 등을 함께 진행, 승마경기 참여 및 관람부터 예술 공연, 체험까지 즐길 수 있다.
이번 행사의 대표 프로그램인 승마 대회 ‘2014 하림 클럽 챔피언십’은 민간 차원의 최대 규모 전국 클럽 대항전으로, 민간차원의 승마경기 활성화와 기업들의 참여를 통한 말산업 발전을 위해 기획됐다. 프로 승마인 뿐만 아니라 아마추어에게도 참여 기회를 제공해 전국 승마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으로 꾸며진다. 참가 신청은 6월 1~20일이며, 대회는 6월 27일~7월 3일 행사장 내 승마경기장에서 치러진다.
말의 아름다움과 기량, 인간의 다양한 예술이 만난 국내 최대의 홀스 뮤지컬 ‘이매진 홀스 뮤지컬’도 만날 수 있다. 장애물, 마장마술 등의 승마와 성악가, 마이미스트, 일렉트릭 기타리스트, 드러머, 무용수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함께하는 예술 공연도 펼쳐진다. 공연은 행사 기간 매일 저녁 8시부터 90분간 행사장 내 실내 승마장에서 진행된다.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승마페스티벌 홈페이지(www.thekef.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성필기자 sphong@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