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식스 미국법인장에 홍탁성씨
디저트 카페 망고식스는 27일 홍탁성(사진) 전 아라코 한국법인 사장을 미국법인장 겸 글로벌 사업 총괄로 선임했다.
롯데그룹, 세월호 성금 40억원 기탁
롯데그룹은 27일 세월호 사고 피해 가족 지원과 국가 안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성금 4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이와 별도로 롯데삼동복지재단도 3억원을 기탁했다.
산업부, 주택용 태양광 대여사업 실시
산업통상자원부는 27일 단독주택 가구에 태양광 설비를 빌려주는 사업을 실시한다. 월 전력사용량이 평균 350㎾h 이상인 가구 150만여호가 대상이며, 매월 최대 7만원의 대여료를 내고 최소 7년간 사용해야 한다.
김성주 성주그룹 회장, BPW 여성 리더십상 수상
성주그룹은 27일 김성주 회장이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전문직여성세계연맹(BPW) 제 28회 총회에서 글로벌 여성 리더십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BPW는 1930년 스위스 제네바에서 창립 돼 현재 영국 런던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모든 전문직 종사 여성들로 구성된 단체다.
kt금호렌터카, 제주 오토하우스 오픈
kt금호렌터카는 27일 ‘제주 오토하우스(사진)’를 개관했다. 총 면적 1만3,443㎡(약 4,070평)에 지하 1층 지상 3층의 국내 최대 규모인 이 곳은 전광판에 뜬 예약자명 옆에 적힌 주차장으로 가서 신분확인만 거치면 출발 할 수 있는 ‘익스프레스 서비스’가 국내 처음 적용됐다.
현대차, 교통사고 유자녀 멘토 대학생 모집
현대자동차는 교통사고 유자녀 지원 사업인 ‘세잎클로버 찾기’ 프로젝트에 참여할 대학생 멘토 모집을 27일 시작했다. 멘토 희망자들은 내달 9일까지 현대차 사회공헌 웹사이트(http://csr.hyundai.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
쌍용건설, 싱가포르 건설대상서 시공부문 대상
쌍용건설은 27일 싱가포르 건설부가 주관한 건설대상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인 시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쌍용건설은 싱가포르의 관광 명소인 센토사섬에 지은 W호텔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네이버,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 수상
네이버는 27일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뽑혀 대통령 표창을 수상(사진)했다. 네이버는 채용 및 보상 등에 있어 성별 간 차별이 없고 다양한 복지 혜택을 마련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T, 개발자포럼 열어 중소기업과 블루투스 정보 공유
SK텔레콤은 28일 서울 을지로 SK T타워에서 제19차 개발자 포럼을 열어 블루투스 기반 기술 개발 현황과 사업 방향을 공유한다. 이 포럼은 SK텔레콤이 동반성장 정책에 맞춰 추진 중인 ‘행복동행’ 프로그램의 하나로, 블루투스 관련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관련 산업 생태계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기업 간의 협력을 확대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자리다.
LG전자, 15∼17ℓ 대용량 제습기 출시
LG전자는 27일 장마철을 대비해 대용량 제습이 가능한 제습기를 출시했다. 용량은 15ℓ와 17ℓ 두 가지이며, 물통 위를 누르면 물통이 앞쪽으로 기울어져 쉽게 꺼낼 수 있도록 만든 점이 특징이다.
SKT-대우조선해양, 차세대 선박 개발 MOU
SK텔레콤은 27일 대우조선해양과 스마트십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스마트십은 통신 네트워크 기반의 운항 관제를 도입하고, 선박 내부에는 정보통신기술 기반의 스마트 융합 서비스를 구현한 차세대 선박이다.
에쓰오일, 고급윤활유브랜드 ‘S-OIL 7’ 출시
에쓰오일은 27일 고급 윤활유 브랜드 ‘S-OIL 7’을 신규 출시(사진)했다. 이 제품은 차량 엔진기술 발전에 대응해 연비ㆍ친환경성ㆍ운전 편의성ㆍ엔진 보호ㆍ불순물 제거 등 5가지 기능이 개선됐다.
롯데푸드 햄 가격 인상
롯데푸드가 햄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9.4% 인상한다. 캔 햄 제품인 로스팜(340g)은 2,950원에서 3,420원으로 16% 오르고, 냉장 햄인 롯데비엔나(220g)는 2,730원에서 3,020원으로 10.6% 인상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