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2편씩만 보면 단 5일만에 바둑을 배울 수 있다’고 해 화제가 됐던 바둑TV의 열려라 바둑이 DVD로 출시됐다. 최근 한국바둑의 침체로 바둑을 모르는 일반인들에 대한 바둑 보급이 확산돼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짐에 따라 가정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한 것.
열려라 바둑은 바둑을 전혀 접해보지 못한 일반인들이 ‘단 5일만에’ 바둑을 둘 수 있도록 하는 초급자용 입문 강좌 프로그램. 바둑을 둘 때 착점 위치와 방법, 돌을 따내는 법 등 완전 초급자가 바둑을 두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부터 바둑의 역사, 예절 등 대국 외적인 부분까지 흥미를 가지고 바둑에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열려라 바둑에서 친절히 바둑을 알려줄 멘토는 프로기사 이다혜 4단. 이 4단은 2000년 입단해 06년 여류명인전 준우승, 05년과 08년 정관장배 한국대표 등으로 활약해 왔고, 최근 여자기사회에서 진행하는 군부대 바둑보급 일선에서 종횡무진 활약했다. 지난 2011년에는 군부대 바둑보급에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동료기사인 백지희 2단과 함께 성인용 ‘장인어른 따라잡기’라는 성인용 바둑입문서를 내놓기도 했다.
총 10편으로 구성된 열려라 바둑 DVD의 가격은 1만2,000원. (080)080-0780
홍성필기자 sphong@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