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회, 14일 회장선거제도 개선 공청회
대한체육회는 경기단체 및 시도체육회, 체육학계 인사 등을 초청해 14일 오후 3시 서울올림픽파크텔 1층 올림피아홀에서 회장선거제도 개선 공청회를 연다. 강신욱 단국대 국제스포츠학과 교수가 진행할 이번 공청회에서는 김상범 중앙대 체육학과 교수가 발제하고 안양옥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 박주한 서울여대 체육학과 교수, 유병우 경기도체육회 운영부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최경주, 인천 아시안게임 홍보대사에 위촉
최경주가 9월 개막하는 인천 아시안게임 홍보 대사를 맡는다. 최경주는 14일 오후 인천 스카이72 골프장 18번 홀 VIP 라운지에서 열리는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한다. 이날 행사에서 최경주는 아시안게임 홍보대사가 된 소감을 밝히고 기념 샷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경주는 15일부터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SK텔레콤 오픈에 출전한다.
평창올림픽 홀로그램 라이선스 사업자 모집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조직위원회는 홀로그램 태그 부문 상품화권 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접수는 오는 27일 하루만 받는다. 모집 공고와 주요 추진 일정은 조직위 홈페이지(www.pyeongchang2018.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자는 앞으로 선정될 50여 개의 평창올림픽 라이선스 상품에 붙일 홀로그램 태그를 만들 권리를 얻어 상품화권자의 상품이 정품으로 인증 받게 하는 역할을 한다. 조직위는 향후 열쇠고리, 응원용품 등 추가 품목군의 기념품 사업자 모집을 추진할 예정이다. 선정된 사업자는 대회가 끝날 때까지 엠블렘과 마스코트 등 다양한 올림픽 관련 지식재산을 이용해 해당 분야의 상품을 제조하고 판매할 수 있다.
김은경, 유도 그랜드슬램 여자 78㎏ 이상급 우승
김은경(동해시청)이 2014 바쿠 국제유도연맹(IJF) 그랜드슬램 여자부 78㎏ 이상급 정상에 올랐다. 김은경은 12일 아제르바이잔의 바쿠에서 막을 내린 대회 여자부 78㎏ 이상급 결승에서 니헬 케이크 루후(튀니지)에게 지도승을 거두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지소연, FA컵서 시즌 4호골 폭발
잉글랜드 여자축구 첼시 레이디스에서 활약하는 지소연(22)이 2014 아시아축구연맹(AFC) 여자 아시안컵 출전을 앞두고 골 감각을 과시했다. 지소연은 12일 영국 서리의 킹스필드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아스널과의 여자 잉글랜드 축구협회(FA)컵 준결승에서 후반 22분 선제골을 뽑아냈다. 그러나 첼시는 연장 120분 접전 끝에 아스널 레이디스에 3-5로 져 결승에 오르지 못했다. 지소연은 후반 22분 에니올라 알루코의 크로스를 골로 연결했다. 지난달 14일 잉글랜드 데뷔전이던 브리스톨 아카데미와의 FA컵 5라운드에서 전반 1분 만에 골을 터뜨린 지소연은 5일 컨티넨탈컵 조별리그 왓퍼드 레이디스전에서 2골을 넣은 데 이어 벌써 시즌 4호 골을 기록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