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금감원 부원장에 박영준씨
알림

금감원 부원장에 박영준씨

입력
2014.04.16 10:08
0 0

금융위원회는 16일 금융감독원장의 제청을 받아 박영준(사진) 금융감독원 부원장보를 금감원 부원장으로 임명했다. 김수일 금감원 총무국장과 김진수 기업금융개선국 선임국장, 이은태 회계감독 1국장은 나란히 부원장보에 발탁됐다.

SKC&C, SK엔카닷컴 출범

SK C&C는 16일 호주 1위 온라인 자동차판매업체인 카세일즈닷컴과 손잡고 SK엔카닷컴을 합작 설립했다고 밝혔다. SK엔카닷컴은 SK C&C의 중고차 유통업체인 엔카의 온라인 사업부문을 분리해 세운 업체로, 카세일즈닷컴이 지분 49.9%를 갖고 있다. 대표는 SK C&C 엔카사업부의 박성철 전무가 맡는다.

GS건설, 싱가포르 연구빌딩 내부공사 수주

GS건설은 16일 신축 중인 싱가포르의 연구시설빌딩 퓨져노폴리스의 연구소 내부 공사를 수주했다. 공사금액은 약 1억2,266만 싱가포르달러(약 1,019억원)이며 내년 7월 준공 예정이다.

벽산건설 파산 선고

서울중앙지법 파산6부(윤준 수석부장판사)는 16일 벽산건설에 파산 선고를 하고 파산관재인으로 임창기(49) 변호사를 선임했다. 재판부는 “회생계획 인가 이후에도 수주 감소로 계속 적자를 기록, 회생계획 수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대우인터-석유공사, 동해 가스전 생산시설 공유

한국석유공사와 대우인터내셔널은 16일 국내 대륙붕 제6-1 해저광구 남부지역 개발에 석유공사의 동해 가스전 생산시설을 공동 사용키로 했다. 울산 앞바다에 있는 이 지역 광구 개발사업에는 대우인터내셔널이 지분 70%와 운영권을 보유하고, 석유공사가 30% 지분을 갖는다.

한전, 두바이와 스마트그리드 기술협력 강화

한국전력공사는 15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에서 열린 ‘세계녹색경제리더회의’에서 두바이수전력청과 스마트그리드(차세대 지능형 전력망) 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측은 스마트시티, 배전자동화, 지능형 전력계량 인프라, 신재생에너지 등 스마트그리드 사업 전반의 기술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중기청, 글로벌 청년창업 활성화 사업 추진

중소기업청은 16일 세계시장을 겨냥한 청년창업기업을 발굴ㆍ육성하기 위해 미국 중국 동남아 유럽 등 해외현지 창업지원 전문기관을 통해 투자, 네트워킹,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패키지로 제공하는 ‘글로벌 청년창업 활성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창업자는 다음달 16일까지 ‘창업넷(startbiz.changupnet.go.kr)’에 신청하면 된다.

롯데하이마트, 때이른 더위에 선풍기ㆍ에어컨 판매량 급증

롯데하이마트는 빨리 찾아온 더위로 선풍기와 에어컨 등 여름 냉방 가전 제품의 수요가 급증했다고 16일 밝혔다. 1일부터 15일까지 더위 관련 가전제품의 판매 현황을 집계한 결과 선풍기 판매량은 전년동기대비 80% 증가했고, 에어컨도 20%가량 늘었다.

네이버 부동산, 매물정보 유통 플랫폼으로 개편

네이버는 5월 1일부터 네이버 부동산을 부동산114, 부동산뱅크 등 부동산 정보 전문회사들의 매물정보가 노출되는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한다. 네이버는 개편 이후에도 정확한 부동산 정보를 서비스하기 위해 실제 매물이 존재하는지 사전에 확인하는 검증제도를 계속 유지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