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제 브리핑] ING생명, 영업담당 부사장에 차태진씨 선임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제 브리핑] ING생명, 영업담당 부사장에 차태진씨 선임 外

입력
2014.04.13 11:57
0 0

ING생명은 신임 영업담당 부사장(CSO)으로 전 메트라이프 개인영업 및 마케팅 담당임원인 차태진씨를 14일 선임한다고 13일 밝혔다.

기아차, 중국서 이민호 모델 광고 시작

기아차 중국 합작법인인 둥펑웨다(東風悅達)기아는 최근 K3 스포티 해치백 모델인 K3S의 광고 모델로 배우 이민호를 기용, 본격적인 한류 마케팅(사진)에 나섰다. 회사측은 이 차의 TV 광고 동영상 조회수가 이미 40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한ㆍ중 FTA 15일부터 실무협의

산업통상자원부는 한ㆍ중 자유무역협정(FTA) 실무회의가 15일부터 이틀간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다고 13일 밝혔다. 김영무 산업부 동아시아FTA추진기획단장이 한국 대표단을 이끌고 참석해 상품 서비스 투자 등 주요 분야를 논의한다. 이번 협의는 다음달 중국에서 열릴 11차 한ㆍ중 FTA 공식 협상을 앞두고 주요 쟁점에 대해 양측 입장을 조율하려는 목적이다.

신한은행, 캐나다 쏜힐지점 개점

신한은행은 캐나다 현지법인인 캐나다 신한은행이 11일(현지시간) 캐나다 최대 도시이자 경제활동 중심지인 토론토에 3번째 채널인 쏜힐지점을 개점했다고 13일 밝혔다. 쏜힐은 토론토 북부 최대 인구 밀집지역으로 콘도, 상가 및 호텔 등 대규모 복합몰이 개발되는 등 최대 중심상업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신한은행은 설명했다.

정금공, 중소 해운업체 10여곳에 연내 1억달러 지원

정책금융공사는 재무적 어려움을 겪는 중소 해운업체 10여곳에 올해 안에 1억달러 규모의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1차 지원 대상은 ㈜서래해상, ㈜썬에이스해운, ㈜우양상선 등 5개사로 5,400만달러를 이달부터 지원받는다.

전경련, 경영자문 중소기업 200곳으로 늘린다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협력센터는 13일 올해 경영자문을 받을 중소기업을 지난해보다 2.6배 증가한 200곳으로 늘린다고 밝혔다.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는 또 중소기업 수요에 따라 ▦해외진출형 ▦기술강화형 ▦창업벤처형 ▦조직혁신형 등으로 경영자문 유형을 세분화하기로 했다. 경영자문은 대기업의 최고경영자(CEO)나 임원 출신들이 중소기업의 멘토가 돼주는 자문프로그램이다.

쌍용차 노조, 조합원 가족 초청 역사문화기행 실시

쌍용자동차는 노동조합 주관으로 조합원 가족들을 초청해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역사문화기행' 행사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문경새재 도립공원을 방문한 조합원 가족 250여 명은 ▦박물관 견학 ▦문경새재 사극 세트장 방문 등 문경새재 도립공원을 답사했다.

기아차, 장애인 가족과 프로야구 관람

기아자동차는 13일 광주시에 위치한 프로야구 기아타이거즈 광주구장에 장애인 가족 350여명과 임직원 2,000여명을 초대해 경기를 관람했다. 20일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열린 이번 초청 행사에서는 장애인 성악가 황영택씨가 애국가를 불렀고 전 휠체어댄스스포츠 국가대표인 김용우씨가 시구자로 나섰다. 이 행사는 장애인 등 교통약자들의 이동 편의를 높이기 위한 '초록여행'사업의 일환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