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내 모든 도보여행길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터넷 홈페이지가 개설됐다.
충남도는 도내 48개 도보여행길 정보를 담은 인터넷 홈페이지 '걸어유(www.cnslow.net)'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걸어유는 ▦강 따라 걷는 길 ▦경관이 아름다운 길 ▦바다와 함께 걷는 길 ▦생태체험 길 ▦역사와 문화를 느끼며 걷는 길 등 5개 주제의 도보여행길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길에 대한 소개와 코스 요약 정보, 지도, 역사 전설 등 스토리텔링, 주변 볼거리와 축제, 맛집, 찾아가는 길, 숙소 등의 사진자료도 첨부해 도보여행객을 돕고 있다.
특히 오는 8월 프란치스코 교황의 충남 방문에 맞춰 버그내 순례길과 내포 천주교 순례길, 성인의 탄생지, 성인의 순교지 등 4개 천주교 성지순례길을 특별 코너를 준비했다.
도는 또 홈페이지 개설기념으로 오는 30일까지 '느리게, 느리게, 함께 걸어유∼'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참여는 블로그나 카페를 통한 홍보, 페이스북 친구추가, 홈페이지 자유게시판 응원메시지 등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도 관계자는 "충남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도보여행길 정보를 제공, 걷기 여행을 좋아하는 여행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관심과 활용을 당부했다.
이준호기자 junhol@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