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은 10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선정하는 우수 시공업체로 뽑혔다. 한화건설은 단지개발(강릉 유천 보금자리주택단지 조성공사)과 건축시설(송파 위례 아파트 2공구) 등 2개 부문에서 우수 시공업체로 선정됐다.
차남규 한화생명 사장 중국 민생은행장 회동
중국 보아오(博鰲)포럼에 참석 중인 차남규(사진 왼쪽) 한화생명 사장은 10일 중국 최초의 민간은행인 민생은행(民生銀行) 의 홍치(가운데) 행장을 만나 한화생명 중국법인 ‘중한인수’와의 방카슈랑스 사업과 VIP고객 서비스 관련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한화생명은 2012년 12월 저장(浙江)성 국제무역그룹과 합작법인으로 중한인수를 설립해 중국시장에 진출했다.
롯데하이마트 요양시설 방문 봉사
롯데하이마트는 9일 경기 광주 소재 중증장애인 요양시설인 한사랑 마을에서 임직원 40여명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사진)을 진행했다. 한사랑 마을은 장애인 100여명이 거주하고 있는 요양 시설로, 혼자 걷기 힘든 1급 장애인들이 거주하고 있다.
BMW, 3세대 미니 출시
BMW코리아는 10일 경기 파주 출판단지에서 ‘뉴 미니’(사진) 3세대 모델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 쿠퍼 기준으로 길이는 98㎜, 폭은 44㎜, 높이는 7㎜ 커졌고 휠베이스는 28㎜ 늘어났다. 적재 공간도 늘어 트렁크 공간은 기존 모델 대비 약 32% 넓어진 211리터다.
1분기 ICT수출 첫 400억달러 돌파
산업통상자원부는 올해 1분기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에서 수출 412억달러, 무역수지 흑자 205억달러를 기록해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냈다고 10일 밝혔다. 분기 수출액이 400억달러를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유진기업, 장애인 e스포츠연맹 후원
유진기업은 20일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국제장애인e스포츠연맹과 후원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유진기업은 이번 후원협약 체결을 계기로 올 가을 예정된 국제장애인e스포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장애인 e스포츠문화 발전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롯데, 베트남 호치민시에 새로운 랜드마크 건설
롯데자산개발은 최근 롯데컨소시엄이 베트남 호치민시 2군 투티엠 2A지구 개발의 독점적 우선협상권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호치민시가 베트남의 경제허브로 개발 중인 이 곳은 롯데자산개발의 주도로 백화점, 영화관 등 복합쇼핑몰로 구성된 상업시설과 호텔, 사무실 등 업무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중기청, 팔도장터 관광열차 확대 운행
중소기업청과 코레일은 10일 ‘팔도장터 관광열차’를 확대 운행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8개 문화관광형시장을 대상으로 총 21회 운행, 8,100여명이 참여한 바 있는 팔도장터 관광열차는 올해 방문시장을 11개 시장으로 확대하고 운행횟수도 50회 이상으로 늘려 총 2만여명이 전통시장을 방문하도록 할 계획이다.
인삼공사, 대치동에 홍삼카페 개점
KGC인삼공사는 10일 서울 대치동에 홍삼카페 ‘CAFE-G’(사진)를 개점했다. 홍삼라떼, 홍삼아메리카노, 홍삼머핀 등 홍삼 관련 음료와 간식을 판매한다. 이 곳에서 판매하는 메뉴는 인삼공사가 개최한 ‘홍삼요리대회’에서 입상한 고객들의 요리법을 토대로 제조됐다.
2018년까지 ‘뿌리기술’ 전문인력 150명 양성
산업통상자원부는 올해부터 2018년까지 5년간 자동차, 조선 등 주력산업의 제조공정에 필수적인 주조, 금형 등을 맡는 뿌리산업의 전문인력 150여명을 양성한다고 10일 밝혔다. 4년제 대학 3곳을 모집, 올해 2학기부터 뿌리산업 협동대학원을 운영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