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테솔 프로그램(SKKU TESOL)은 4월 26일부터 5월 21일까지 30기 정시전형을 실시한다.
성균관대 테솔 공개과정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테솔 과정을 시작하였으며 올 가을로 30회를 맞이하게 되었다. 이번 30기부터 성균관대 테솔은 새로운 프로그램인 ‘TESOL 4 Everyone’을 시작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15년간 SKKU TESOL 공개과정의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로 꼽혀왔던 실용성(Practicality)을 최대화한 단기과정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방법론을 바탕으로 실기 위주의 수업 진행 방식으로 이론보다는 실전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8주간 진행되며 수료생들은 실제 수업에서 적용할 수 있는 총체적인 능력과 응용력을 기를 수 있다. 4월 26일에 열리는 오픈 하우스에 참가하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성균관대는 지난해 10월 국가지원금을 지원받는 근로자 직무 능력향상 기관으로 인정 받았다. 또한 29기부터 자격 조건이 맞는 학생들은 국가 지원금을 받고 있어1석 2조의 효과를 보고 있다.
성균관대 테솔 공개과정은 우수 졸업생들을 미국 하와이 소재 CAPE (Center for Asia Pacific Exchange)의 단기 연수과정에 전액장학금을 지원해 매 학기 장학생들을 파견하고 있다. 이번 학기에도 총 4명의 장학생이 선정돼 우수한 성적으로 연수과정을 마치고 돌아왔다. 또한 성균관대 테솔 공개과정에서 성균관대 번역∙테솔대학원 테솔학과에 진학하는 경우 학점 면제 혜택을 제공하며, 성균관대에서 장학금을 지원받고 미국의 하와이대학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에 공동석사학위를 받을 수 있도록 MOU가 체결돼 있다. 이에 2013년 가을학기에 국내 3개 테솔대학원 중 최초로 공동석사학위 1호 학생을 배출했고 현재 2호 학생이 선정돼 하와이대로 출국할 예정이다.
성균관대 테솔공개과정 (SKKU TESOL Certificate Program)은 지난해 5월 파주소재 경기영어마을과 국내 대학의 테솔과정으로서는 단독으로 협력을 체결했다. 파주영어마을은 아시아최대의 영어환경을 조성하여 몰입교육(immersion program)을 운영하는 국내 영어마을 중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규모를 가진 영어 마을이다. 이 곳에서 초∙중∙고등학생들이 받은 교육은 공교육의 영어 수업 시수로 인정받기도 한다. 파주영어마을은 성균관대 테솔 졸업생에 한하여 원어민과 팀티칭 (team teaching)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성균관대 테솔 졸업생에게 주어지는 이 유급 인턴십은 숙식 제공과 함께 주5일, 하루8시간 근무 등 인턴십으로서는 파격적인 조건으로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인턴십 내용: 8주간 원어민교사와 팀티칭(성대 테솔 졸업생에게만 제공)
유급 인턴십, 수료증 발급, 주5일, 일일8시간 근무, 숙식 별도제공
또한, 성대 어린이 영어교사 양성 특화 프로그램 (SKKU YL TESOL Program)은 지난해 9월 서울 재동초등학교와 협력을 체결했다. 재동초등학교는 성균관 테솔 재학생들에게 영어수업 참관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겨울방학 동안 진행되는 방학 중 영어캠프에서 팀 티칭과 단독 티칭을 할 수 있는 인턴십의 기회도 제공하기로 했다. 인턴십을 수료한 학생에게는 교장선생님의 직인이 찍힌 위촉장을 발급해 준다.
▲인턴십 내용: 방학 중 영어 캠프, 3주간 2인 1조의 팀티칭과 단독티칭 (성대테솔 졸업생에게만 제공), 위촉장 발급, 주 5일 3시간 근무,
현재 성대 어린이 영어교사 양성 특화 프로그램(SKKU YL TESOL Program)은 사교육 현장과 공교육 현장의 현장실습을 포함한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현장실습의 다양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성균관대 테솔 공개과정 30기 정시전형은 아래와 같다.
▲접수기간: 4월 26일(토)~5월 21일(수)
▲전형일: 5월 24일(토)
▲합격자발표: 5월 27일 (화)
▲등록기간: 5월 27일(화)~6월 3일(화)
▲설명회 (Open house): 4월 26일(토) 오전 10시 30분
▲문의: (02)760-1317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