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제 브리핑] 정재희 사장, 한국수입자동차협회 회장 재선임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제 브리핑] 정재희 사장, 한국수입자동차협회 회장 재선임 外

입력
2014.03.31 12:05
0 0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지난 28일 정기총회를 열고 정재희(사진)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사장을 제10대 회장으로 재선임했다고 밝혔다.

남양유업 신임 대표이사에 이원구씨

남양유업은 이원구(58ㆍ사진) 총괄수석본부장을 신임 대표이사에 선임하고 취임식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네파 신임 대표이사에 박창근씨

네파주식회사는 박창근(58ㆍ사진) 전 제일모직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31일 밝혔다. 박 신임 대표는 리바이스 코리아 사장, 제일모직 부사장, 성주그룹 사장 등을 지냈다.

웅진케미칼, 도레이케미칼로 사명 변경

도레이첨단소재에 인수된 웅진케미칼이 '도레이케미칼'(Toray Chemical Korea Inc)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31일 밝혔다. 회사는 또 이영관(왼쪽) 도레이첨단소재 대표이사 회장, 니시모토 야스노부 도레이그룹 상임이사, 박찬구(오른쪽) 웅진케미칼 대표이사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풀무원홀딩스, (주)풀무원으로 사명 변경

풀무원의 지주회사인 (주)풀무원홀딩스가 (주)풀무원으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풀무원 지주회사가 실질적인 사업을 지배하는 지주회사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함이며, 지주회사 체계의 변화는 없다.

기업은행 송해씨 광고, 강원ㆍ충청ㆍ경상ㆍ전라 사투리로

IBK기업은행은 4월부터 '국민 모두의 은행 희망'시리즈 광고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광고에서는 방송인 송해씨가 '기업은행에 예금하면 기업을 살리고 일자리가 늘어난다'는 메시지를 강원ㆍ충청ㆍ경상ㆍ전라도 등 4개 지역의 사투리로 전달한다.

현대제철, 쇠똥으로 쇳물 뽑는 기술 세계 최초 개발

현대제철이 쇠똥을 활용한 친환경 제선기술을 개발해 특허를 출원했다고 31일 밝혔다. 고로에서 철광석을 녹이는 데 사용되는 석탄(코크스)을 쇠똥으로 대체하는 길을 연 것으로, 쇠똥을 응축해 고로에 넣고 이를 태울 때 나오는 열로 철광석을 녹이는 방식이다.

롯데마트, 창립 16주년 맞아 해외점포 우수인력 국내 초청 연수 진행

롯데마트가 창립 16주년을 맞아 해외 점포의 현지 우수 인력을 국내로 초청해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중국 13명, 인도네시아 9명, 베트남 2명 등 총 24명의 간부사원은 3월 29일부터 4월 1일까지 한국을 방문해 국내 주요 점포를 돌아보는 현장 교육을 받는다.

볼보자동차, 봄맞이 무상점검 서비스 캠페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봄철 안전 주행을 위한 '봄맞이 무상점검 서비스 캠페인'을 26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상점검 서비스 캠페인은 전국 13개 볼보차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되며, 냉각 시스템 브레이크 시스템 에어컨 시스템에 대한 무상점검이 이뤄진다.

아시아나항공, 얼리버드 항공권 출시

아시아나항공은 4월 1일부터 출발일보다 3~5개월 먼저 사면 요금을 30~50% 할인해 주는 얼리버드 항공권 '오즈 드림페어'를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89개 국제선 중 10~12개 노선이 대상이며, 우선 인천~후쿠오카 왕복 항공권은 정상 판매가(35만원)보다 15만원 정도 싼 19만7,000원에 판매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