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하철 4개 노선(1~4호선), 120개 역을 운영 중인 서울메트로(www.seoulmetro.co.kr)는 ‘고객중심 서비스’를 공사 4대 경영목표로 삼아 일평균 404만명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메트로는 2008년부터 도시철도 분야 최초로 고객서비스 전담조직인 ‘고객만족처’를 운영 중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접수된 고객의 소리(VOC)는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되고 있다. 또한 1234콜센터에서는 전문상담원들이 고객의 궁금증을 연중무휴, 24시간 해결해주고 있다.
서울메트로는 고객지향적인 기업문화 조성과 고객접점 직원들의 서비스마인드 함양을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지속적인 CS교육을 위해 CS전문강사를 자체 육성해 공사 여건에 맞는 교육프로그램을 기획ㆍ운영하고 있으며, 전화 친절 및 고객의 소리 답변 등을 주제로 다양한 CS특강을 열고 있다.
서울메트로는 지속적인 역사 환경개선 사업을 통해 72개역을 개선했다. 25개역에 세면대, 기저귀 교환대, 전자레인지 등의 시설을 갖춘 모유수유실이 운영되고 있다. 무료 휴대폰 충전 서비스, 열차정보 안내시스템, ‘Digital View'등 최첨단 IT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