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축구협회와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최근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경기에서 나온 심판 판정에 대해 AFC에 우려의 뜻을 전했다. 협회와 연맹이 지적한 심판 판정은 18일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전북 현대와 광저우 헝다 경기 도중 나왔다. 당시 전북이 1-2로 뒤진 후반 13분에 정인환의 헤딩슛으로 동점이 되는 듯했지만 반칙이 선언되면서 골이 무효로 처리됐다.
빙상 이상화·박승희, 여성스포츠대상 1ㆍ2월 MVP
스피드스케이팅 이상화(25ㆍ서울시청)와 쇼트트랙 박승희(22ㆍ화성시청)가 여성스포츠대상 1ㆍ2월 최우수선수에 선정됐다. 여성스포츠대상 심사위원회는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이상화와 박승희를 1ㆍ2월 통합 MVP로 뽑았다고 20일 밝혔다. 이상화는 지난해 12월 열린 2013년 연간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은 데 이어 다시 월간 MVP를 수상했다.
대한체육회 등 체육단체 인사 교류 업무 협약 체결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장애인체육회, 국민생활체육회, 태권도진흥재단 등 5개 체육단체가 20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체육단체 인사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김종(53)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체육단체 간 인사 교류를 통한 협력과 소통 방향에 대해 체육단체 간에 뜻을 같이함에 따라 추진하게 됐다. 5개 단체 가운데 태권도진흥재단을 제외한 4개 단체는 4월부터 10명의 인사 교류를 하기로 합의했다.
아디다스 아마추어 테니스대회 참가자 모집
2014 아디다스 오픈 전국 아마추어 테니스대회가 4월26~ 5월18일까지 서울 송파구 올림픽 코트를 비롯한 9개 도시에서 열린다. 아디다스 코리아가 후원하는 이 대회는 나이와 대회 수상 기록 등에 따라 다양한 참가 부문으로 나눠 토너먼트를 통해 우승자를 가린다. 참가자는 4월10일까지 아디다스 블로그, 테니스데일리, JSM매니지먼트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세계선수권 출전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 명단 확정
2014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 여자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할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의 명단이 최종 확정됐다. 대한아이스하키협회는 20일 독일 전지훈련(3월 26일∼4월 2일)과 IIHF 여자 세계선수권 디비전2 그룹 A 대회에 나설 20명의 엔트리를 발표했다. 캐나다 출신의 딘 홀든 총괄 인스트럭터와 김영오 감독, 김노수 코치가 대표팀을 이끈다. 세계 랭킹 24위인 한국은 내달 2일 결전지 이탈리아 아시아고에 입성해 6일 뉴질랜드(28위)와 대회 첫 경기를 치른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