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범(사진) LG상사 부회장이 18일 한-인도네시아 경제협력과 우호증진에 이바지한 공로로 인도네시아 정부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 부회장은 현재 한-인도네시아 민간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에쓰오일, 소치 올림픽 메달리스트에 포상금
에쓰오일은 19일 나세르 알 마하셔(왼쪽) 최고경영자와 김재열 빙상연맹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한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포상금 총 1억5,5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박승희, 이상화 선수 등이 상금을 받았고 이규혁, 노진규 선수 등에게 격려금이 지금됐다.
LG CNS, 교통카드 시스템을 그리스에 수출
LG CNS는 19일 그리스 테르나에너지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1억3,790만유로 규모의 교통카드 시스템 구축 사업인 아테네 e-티켓팅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 업체는 아테네에 교통카드 단말기 및 출입장치, 자동승차권발매기를 설치하고 10년간 시스템 운영을 맡는다.
애플투자증권, 창립 6년 만에 자진 청산
금융위원회는 19일 정례회의를 열고 애플투자증권의 금융투자업 폐지 승인을 의결했다. 증권사가 자진 청산에 나서 폐업하는 것은 2004년 모아증권중개 이후 9년 만이다. 2008년 설립된 애플투자증권은 계속된 불황으로 5년 연속 적자를 기록했다.
롯데, 오산에 교외형 복합쇼핑몰 만든다
롯데쇼핑은 19일 경기·오산시와 복합쇼핑몰 ‘펜타빌리지’ 조성사업을 위한 투자협약(사진)을 체결했다. 롯데쇼핑은 총 3,500억원을 투자, 오산시 부산동 인근 12만6,000㎡의 부지에 쇼핑몰, 아울렛, 영화관, 문화센터 등의 복합몰을 조성한다.
거래소, ‘KRX금시장’ 상표 출원
한국거래소(KRX)는 24일 열리는 금 현물시장의 명칭을 ‘KRX금시장’으로 정하고 상표를 출원했다고 19일 밝혔다. 거래소는 보다 친숙한 ‘금시장’이란 명칭을 쓰기로 했다며 유통업체들이 유사상호를 써 혼란을 주는 것을 막기 위해 상표를 출원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MS, 게임기 엑스박스원 9월에 국내 출시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는 19일 차세대 게임기 ‘엑스박스원’을 9월에 한국을 포함해 인도 일본 칠레 네델란드 등 26개국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MS는 출시 가격 및 세부 일정 등을 다음달 말 공개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남대문 시장에서 만든 사은품 가방 증정
신세계백화점은 21∼23일 남대문 시장의 제조업체가 만든 가방(사진)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행사를 한다고 19일 밝혔다. 증정 가방은 백화점이 디자인을 맡고 남대문시장의 가방 제조업체 윙 하우스가 제조했다.
이마트, 장애인 직무 확대
이마트는 올해부터 장애인이 일할 수 있는 직무 분야를 넓히고 종일 근무가 어려운 장애인을 위해 시간선택제를 도입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상반기와 하반기를 합해 360명의 장애인을 채용한다.
한전KPS, 1,900억원 규모 인도 화력발전사업 수주
한전KPS는 19일 인도 구자라트 주정부 산하 공기업인 BECL로부터 500㎿급 화력발전소의 운전·정비사업을 수주했다. 수주금액은 1,900억원이며 사업 수행기간은 15년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