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유행양행 창업자 고 유일한 박사 43주기 추모식(사진)
유한양행은 11일 창업자 고 유일한 박사의 43주기 추모식을 경기 부천시 유한대학 유일한 기념관에서 거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추모식에는 김윤섭 사장을 비롯한 유한양행 관계자 와 유가족, 유한공고 학생 등 1,500 여명이 참석했다.
안용찬 애경그룹 부회장, 미국 유펜 한국총동창회장 선임
애경그룹은 안용찬(사진) 애경그룹 생활항공부문 부회장이 미국 펜실베이니아대학교(유펜) 한국총동창회장으로 선임됐다고 11일 밝혔다. 임기는 2년이다.
LPG업계 에너지취약계층 위한 기금 50억원 출연
구자용 E1 회장, 김정근 SK가스 사장, 홍준석 대한LPG협회장, 김정관 LPG 희망충전기금운영위원회 위원장 등은 이날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에너지취약계층 복지사업 강화를 위한 ‘LPG 희망충전기금 출연 협약식(사진)’을 가졌다. 2012년 2월 처음 조성된 기금은 이번 50억원을 추가 출연해 총 150억원 규모가 됐다.
SK하이닉스 페이스북 오픈
SK하이닉스는 대학생 등 젊은 층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SKhynix)를 개설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회사는 또 기존의 기업블로그 하이라이트(blog.skhynix.com)와 각종 사내 소통채널도 개편해 대내외 소통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국-베트남우정 우정사업 협력 MOU(사진)
미래창조과학부 우정사업본부는 김준호 본부장(사진 왼쪽)과 베트남 우정공사 팜 안 투안(Pham Anh Tuan) 사장이 11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양국간 우정사업 협력을 강화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최첨단 우정IT 기술협력 강화, 양국간 전자송금서비스 활성화, 우편분야 교육활동 강화, 양 우정청간 전문인력 교환 등에 협력키로 했다.
한-베트남 FTA 4차 협상 12∼14일 호찌민서 개최
산업통상자원부는 한국과 베트남 간 자유무역협정(FTA) 제4차 협상을 12∼14일 베트남 호찌민에서 연다고 11일 밝혔다.
중소·중견기업 자유무역지대 입주 조건 완화
산업통상자원부는 중소·중견기업의 자유무역지역 입주자격을 완화하는 내용의 '자유무역지역 지정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을 11일 국무회의에서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현재는 수출액이 총 매출액의 50% 이상이어야 하는데, 개정안에 따르면 중소기업은 30% 이상, 중견기업은 40% 이상이면 가능하게 된다.
KT, 에너지 절감 ‘스마트그리드 가시화기술’ 도입
KT는 경기도 분당 본사 등 자사 소유 건물 40곳에 기존의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대폭 개선한 ‘스마트그리드 가시화 기술’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스마트 그리드는 기존의 전력망(그리드·Grid)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 전력공급자와 소비자가 양방향으로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하도록 돕는 기술이다. KT는 이러한 스마트 그리드에 사업장별 적정 소비량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가시화 기술을 더해 관리자가 에너지 사용 현황을 즉시 파악해 더욱 정교하게 에너지 절감을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마트, 자체브랜드(PB)인 통큰·손큰 상품 100개 품목 돌파
롯데마트는 자체 브랜드(PB) 상품인 ‘통큰’과 ‘손큰’ 상품 품목이 최근 100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2010년 12월 통큰 치킨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통큰과 손큰 이름을 단 105개의 제품이 지속적으로 판매되고 있다”고 말했다. 통큰은 가격이 저렴해 물가 안정이 도움이 되는 제품, 손큰은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발굴해 함께 선보인 상품을 말한다.
세븐일레븐, 가맹점주 봉사단과 나눔활동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가맹점주 봉사단과 본사직원 30여 명이 경기도 광주 소재의 한사랑장애영아원을 방문해 아이들과 함께 사탕다발을 만드는 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가맹점주 봉사단과 함께 하는 나눔활동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지난해 8월 서울 동대문구 쪽방촌에 생수를 긴급 지원한 이래 이번이 6번째 봉사로 정기적인 활동으로 정착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부, 올해 산업기술 R&D에 3조2,000억 투자
산업통상자원부는 11일 주요 연구개발(R&D) 정책을 총괄하는 전략기획투자협의회를 열어 올해 산업기술 R&D 사업에 작년보다 3.2% 늘어난 3조2,499억원을 투자키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입는 스마트기기, 국민 안전ㆍ건강 로봇 등 13대 산업엔진 사업을 뒷받침하는 선도형 핵심 기술개발 등에 4,728억원, 핵심소재ㆍ부품개발 및 그린에너지 기술 개발에는 6,414억원이 각각 투자된다.
한화그룹 직장어린이집 두 곳 개원
한화그룹은 서울 태평로 한화생명 사옥과 여의도 한화투자증권빌딩 두 곳에 직장어린이집(사진)을 개원했다고 밝혔다. 각각 60명과 70명 정원인 두 어린이집은 교사 1명당 원아 3∼4명 수준에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는 바닥재, 인떪釉?? 인테리어필름 등을 썼다. 오전 7시 30분부터 저녁 7시 30분까지 운영되며 보호자의 야근이나 회식 등이 있을 때는 시간을 연장해 아이를 돌봐준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